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휘궁의 띠별 월별운세] 11월 18일~12월 17일(음력 10월운세) 이달의 무료 점집 운세풀이​

공유
6

[금휘궁의 띠별 월별운세] 11월 18일~12월 17일(음력 10월운세) 이달의 무료 점집 운세풀이​

[글로벌이코노믹] 2017년 11월 18일~12월 17일 띠별운세 이달의 신점 운세풀이


子(쥐띠운세) 능력을 발휘할 시기이다. 사업운은 호전세이고 가정운에는 화목의 기운이 감돈다. 매사를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오히려 자신의 발목을 잡을 수도 있는 허점이 될 수도 있음에 주의하라. 유명한 여행지로의 여행운도.

48년생 재물운, 명예운이 겸비되고 활동분야에서는 뜻을 이루게 된다. 시간의 선택을 잘할 것.

60년생 무슨 일이든 자신감과 용기가 생기고 만족감을 느끼니 보람을 찾겠다. 변화가 필요하다.

72년생 행동보다 먼저 충분한 생각이 필요하다. 이성운보다 감정이 앞선 행동은 자제할 것.

84년생 변화적인 분야에서 새로움을 접하게 될 수도 있다. 작은 것을 얻고자 함이 큰 것을 이룬다.


丑(소띠운세) 명예운, 재물운, 관록이 따르니 자신의 뜻과 같이 이루어지는 시기이다. 매사에 자신이 주지 않으면 받지 못한다는 철학을 알고 남을 상대하도록. 결과는 기대를 초월할 것이다.
49년생 무슨 일이든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실리를 앞세워 행동할 때 투자운, 재물운을 얻는다.

61년생 변화에 따르는 이사운, 이동운에는 무리가 없을 것이다. 환경의 변화는 새로운 활력소가 된다.

73년생 기회는 항상 오는 것이 아니니 하고자 하는 일에는 과감함을 보여라. 재물운, 사업운이 좋다.

85년생 매사에 싫증을 느끼거나 변덕을 부릴 때 위험이 따른다. 여유 있게 처신하도록 하라.


寅(호랑이띠운세, 범띠운세) 몸과 마음은 바쁘기만 한 가운데 자신의 실리를 찾지 못하니 허탈한 상태가 될 수 있을 때이다. 피곤이 따르니 건강에 유념하도록 하고 이럴 때일수록 문상은 가급적 조심할 것. 인간의 배신수, 모략에 주의.

50년생 안정을 취하지 못하는 때이다. 현재의 상태에서 벗어나고 싶으면 가까운 사람의 자문을 구하라.

62년생 무리한 계획을 세운다든가 하여 허세를 부리는 일은 삼갈 것. 중용을 지킴이 최상책이다.

74년생 지친 당신 푹 쉬고 싶더라도 참고 이해해 보면 좋은 결과가 찾아 올 것이다. 인내력이 필요하다.

83년생 서두르면 손해가 따르니 매사를 현 상태로 유지하도록 하라. 절대로 남의 일에 나서지 말 것.


卯(토끼띠운세) 원만한 대인관계가 일의 성패를 좌우한다. 부동산 투자운, 투기운이 이로우니 문서에 치중하여 과감하게 도전해 봄도 유익하다. 자신의 의도대로 이뤄지며 귀인운의 도움도 크게 작용한다.

51년생 사업운에는 마음이 가는 아이템, 투기운, 투자운에는 돈이 될 만한 일을 착안하여 연구할 시기.

63년생 불굴의 의지와 노력으로 목표를 완수해 놓고 여유 있는 수확을 거둘 수 있도록 하라.

75년생 협조적인 태도로 임하여 보도록 하라. 사업운이 호조세를 타게 되니 과감하게 행동함도 방법.

87년생 무의식중에 던진 말이 상대에게 상처가 될 수도 있다. 신중함이 필요한 시기이다.


辰(용띠운세) 의기소침하지 말라. 승산이 없는 일에는 절대 나서지 말 것. 구설수와 망신수가 비추니 대인관계에서 신중을 기하며 자중하도록 하라. 순리대로 행동하여 상대를 먼저 이해하는 마음을 가져라.

52년생 서두르면 낭패수만 따르게 되는 운세이다. 매사를 현 상태로 유지하여 인내하라.

64년생 혼자만의 계획으로 멀리 나가는 것은 불리하니 꿋꿋하게 자신의 주관을 갖고 처신할 것.

76년생 끈기를 갖고 기회를 기다리다 움직일 것. 문서운 면에는 획기적인 기쁨과 금전운이 따른다.

88년생 마음이 자칫 자포자기하기 쉬워지나 운세는 돌고 도는 것이다. 굳은 마음으로 밀고 나갈 것.


巳(뱀띠운세) 새로운 변화는 절대 금물이며 현 상황에서 돌파구를 찾도록 하라. 현실을 직시하여 진실된 마음을 갖추어라. 진정성이 없는 상태에서는 몸과 마음만 피로하게 되며 결국에는 시간이 해결해 준다.

53년생 현재의 상태에 만족을 유지하고 때를 기다려야 할 시기. 분주함에 비해 실속은 적다.

65년생 야심이 크므로 실패하는 일이 없도록 윗사람의 의견을 받아들여 침착하게 밀고 나갈 것.

77년생 계획을 현실로 옮기기에는 다소 시기상조이다. 여유를 갖고 대처함이 바람직하다.

89년생 억지로 밀어 붙이지 말고 시간을 두고 검토할 것. 안정은 따르나 사고수에 조심하고 귀가는 서둘러라.


午(말띠운세) 무리가 따르더라도 자신의 행동에 구애 받음을 과감하게 배척할 때이다. 강한 투지력과 정신력으로 무장하여 일을 추진해 보도록 하라. 사업운, 성공운이 따르니 도전함이 이롭다.

54년생 서로가 대립 된 상태에서는 뜻이 통하지를 않는다. 먼저 포기하지 말고 지구력을 갖도록.

66년생 풀리지 않았던 의문의 문제가 해결됨과 동시에 내부적인 갈등에서 서서히 종결점을 찾는다.

78년생 이혼을 하려던 부부운이 다시 결합하는 운세. 서로 자존심을 버리고 양보함이 현명하다.

90년생 작은 일은 소원이 이루어질 것이며 소득도 따르고 기다리던 사람도 찾아든다. 이사운, 여행운에 행운.


未(양띠운세) 끈기 있게 밀고 나가면 사업운이 활력을 불러일으키니 기회가 주어진다. 때로는 용기도 필요한 때.

55년생 행동에 앞서 생각하고 실천에 앞서 계획을 세우라. 순서를 지킬 때 분주한 만큼의 소득은 따른다.

67년생 변화를 꾀하지 말고 현 위치를 고수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성과의 여행은 피할 것.

79년생 호조를 이루는 시기이니 만큼 매사가 자신의 뜻과 같이 이루어지니 재물운, 명예운이 따른다.

91년생 변화를 꾀함에 새로움이 싹이 튼다. 주위와 마음이 통해 흡족해지니 기쁨과 이성운이 따른다.


申(잔나비띠운세, 원숭이띠운세) 자신의 위치를 먼저 파악하여 행동할 것. 실리적인 면을 중시하여 현실감에 맞춰서 원만하게 추진하도록 하라. 변화를 구함은 유리 하지 못하고 피로감이 겹치니 건강에 유념토록.

56년생 멀리 여행할 때 몸만 피곤해진다. 때로는 집안에 있으면서 세심히 계획을 구상함이 좋다.

68년생 내부의 허탈함을 극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좀 더 적극적인 자세로 노력함이 현명하다.

80년생 분수 이외의 것을 바라는 어리석은 행동은 금물이다. 그릇에 맞게 행동함이 실리를 추구한다.

92년생 참고 이해할 때 좋은 결과가 있겠으며 자신만 믿고 밀어 붙이게 되면 도리어 구설수, 시비수만.


酉(닭띠운세) 좀 더 자신감을 갖고 과감하게 일을 추진하도록. 노력한 만큼의 뜻을 이룰 수 있으니 목표와 계획을 잘 세워 현실에 착오가 없게 진행하라. 분수를 지키고 도리에 맞게 행동할 때 최상의 운.

57년생 매사를 너무 빨리 무리하게 진행하면 도리어 마음만 긴장될 뿐이다. 구설수에 조심.

69년생 물질적인 수입도 따르며 귀인운이 나서서 도우니 새로운 계획을 추진함에 이로운 시기.

81년생 애를 쓰지만 시간만 헛되이 낭비하게 된다. 현재의 상태를 유지함도 바람직하다.

93년생 귀인으로부터 도움을 얻는다. 재물운과 명예운에 행운이 따르니 내적인 부분에 치중할 것.


戌(개띠운세) 행동에는 일관성을 가질 때 필요한 것을 얻게 된다. 재물운, 명예운에 안정이 따른다. 책임감 있는 행동이 필요하며 결과는 자신의 행동여하에 따라서 결정된다.

58년생 사랑과 이해로 감싸주고 은혜를 베풀면 어제의 적이 오늘의 귀인이 되어 당신을 돕는다.

70년생 상대의 체면을 존중하여 성의를 갖고 행동하라. 비현실적인 행동은 피할 것. 구설수에 오른다.

82년생 성실하고 참을성 있는 사람도 한번쯤은 고집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 자신의 능력을 믿어라.

94년생 서두르지 말고 현재의 대세를 판단한 다음 행동할 것. 분주한 만큼에 비해 소득은 없겠다.


亥(돼지띠운세) 바늘허리 메어 쓰지 못하는 법이다. 급하다고 서두르면 일이 더 지연되기 마련이니 느긋하게 진행하라. 남들 모르는 고민도 따르니 가족간의 불화에 신경 써야 하며 마음의 여유를 먼저 찾도록 하라.

47년생 현재는 충분하지 못하나 차츰 안정을 찾을 것이다. 기다리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다.

59년생 부정적인 사고방식보다는 긍정적인 방식으로 대응하라. 그러면 반전의 국면에 접하게 된다.

71년생 자신의 분수를 지키지 못하면 소득도 없이 동분서주한다. 대세를 알고 겸허하게 행동할 것.

83년생 목표를 설정하고 밀고 나가야 순탄할 것이다. 기회는 놓치지 말고 활용하도록 하라.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은 소통하는 사주풀이 코너를 진행 중입니다.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내용을 선별해서 무료로 전화, 지면 운세상담, 사주상담 궁합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음력·양력 표기) 연락처 남자친구운세 여자친구운세 등을 선택하여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경기도 수원 안양 군포 의왕 과천 하남 보내실 곳: 수리 매화역수와 신점으로 점 잘 보는곳.


금휘궁(점집) 만신 김금휘(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