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서부소방서 시민공감 소‧소‧심 체험 시민 안전의식 고취

공유
1

광주서부소방서 시민공감 소‧소‧심 체험 시민 안전의식 고취

농성지하철역서 직원 및 시민 300여명 대상

광주 서부소방서(서장 장용주)는 21일 오후 2시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왕래가 잦은 농성역에서 직원과 일반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소ㆍ소ㆍ심(소화전, 소화기, 심폐소생술) 캠페인을 실시했다. /광주서부소방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 서부소방서(서장 장용주)는 21일 오후 2시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왕래가 잦은 농성역에서 직원과 일반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소ㆍ소ㆍ심(소화전, 소화기, 심폐소생술) 캠페인을 실시했다. /광주서부소방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광주 서부소방서는 21일 오후 2시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왕래가 잦은 농성역에서 직원과 일반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소ㆍ소ㆍ심(소화전, 소화기, 심폐소생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광주도시철도공사와 연계해서 매 분기별로 실시중이며 시민이 소‧소‧심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중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을 활용해 시민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또한 지하철역사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심정지 예방을 위한 건강상담 및 혈압·혈당 측정 등 건강을 체크해 큰 호응을 받았다.

장용주 서부소방서장은 “위급한 상황에서 자신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소‧소‧심’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