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스페셜 황금레시피] 수능 수험생 도시락 반찬, 아침·점심·저녁 밑반찬 메뉴추천! '소고기볶음고추장' '멸치볶음' 만드는 법

공유
106

['생생정보' 스페셜 황금레시피] 수능 수험생 도시락 반찬, 아침·점심·저녁 밑반찬 메뉴추천! '소고기볶음고추장' '멸치볶음' 만드는 법

['생생정보' 스페셜 황금레시피] 수능 수험생 도시락 반찬, 아침·점심·저녁 밑반찬 메뉴추천! '소고기볶음고추장' '멸치볶음' 만드는 법...KBS 2TV ‘생생정보-황금레시피’에서는 수능을 하루 앞둔 수험생들의 도시락 반찬 또는 간단한 저녁 밑반찬으로 추천하기 좋은 메뉴 ‘소고기볶음고추장’ ‘소고기떡볶이’ ‘멸치볶음’ 만드는 법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생생정보 스페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플러스, 생생정보통, 2TV 생생정보통 오늘방송맛집 정보) /사진=KBS 2TV '생생정보' 방송캡처 /레시피 출처=KBS 2TV '생생정보' 공식홈페이지-생생정보코너-황금레시피('소고기 볶은 고추장' 만들기 / 생생정보통 소고기볶음)이미지 확대보기
['생생정보' 스페셜 황금레시피] 수능 수험생 도시락 반찬, 아침·점심·저녁 밑반찬 메뉴추천! '소고기볶음고추장' '멸치볶음' 만드는 법...KBS 2TV ‘생생정보-황금레시피’에서는 수능을 하루 앞둔 수험생들의 도시락 반찬 또는 간단한 저녁 밑반찬으로 추천하기 좋은 메뉴 ‘소고기볶음고추장’ ‘소고기떡볶이’ ‘멸치볶음’ 만드는 법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생생정보 스페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플러스, 생생정보통, 2TV 생생정보통 오늘방송맛집 정보) /사진=KBS 2TV '생생정보' 방송캡처 /레시피 출처=KBS 2TV '생생정보' 공식홈페이지-생생정보코너-황금레시피('소고기 볶은 고추장' 만들기 / 생생정보통 소고기볶음)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KBS 2TV ‘생생정보-황금레시피’에서는 수능을 하루 앞둔 수험생들의 도시락 반찬 또는 간단한 저녁 밑반찬으로 추천하기 좋은 메뉴 ‘소고기볶음고추장’ ‘소고기떡볶이’ ‘멸치볶음’ 만드는 법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어른용 숟가락, 맥주컵(200CC)로 수치화한 레시피입니다.
※아래 소고기 볶은고추장 1kg 기준 레시피입니다.
※소고기 볶은고추장은 소고기를 삶아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고기 볶음고추장 / 소고기 볶은고추장 만드는 법>

# 재료 : 갈은 우둔살 500g, 물 3컵(600cc), 고추장 2컵(400cc), 물엿 1컵(200cc), 설탕 1큰 술

1. 물 3컵(600cc)를 넣고 팔팔 끓기 시작하면 갈은 우둔살 500g을 넣고 3분간 삶아준다.

2. 삶은 우둔살 500g을 찬물에 헹군 후, 면포에 넣어 물기가 빠지도록 꽉 짜준다.

3. 삶은 우둔살 500g, 고추장 2컵(400cc), 설탕 1큰 술, 물엿 1컵(200cc)를 넣고 약한 불에 20분간 저어가며 볶아준다.
4. 완성된 소고기 볶은고추장은 실온에서 식힌 후, 냉장보관 해야 한다.

※ 소고기를 삶아야 소고기의 특유의 잡내도 사라지고, 고기 자체도 부드러운 식감을 유지할 수 있으며, 양념과 더 잘 어우러져 맛있는 소고기 볶은고추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완성된 소고기 볶은고추장은 실온에서 식히지 않고 냉장보관 할 경우 쉽게 상할 수 있습니다.

<소고기 떡볶이 만드는 법>

# 재료 : 소고기 볶은고추장 3큰 술, 떡 30개, 물 1컵(200cc), 설탕 1큰 술, 채썬 당근 1/5개, 채 썬 양파 1/4개, 채 썬 대파 1/10개

1. 물 1컵(200cc), 소고기 볶은고추장 3큰 술, 설탕 1큰 술, 채 썬 양파 1/4개, 채 썬 당근 1/5개, 채 썬 대파 1/10개를 순서대로 넣은 후 중간 불에서 10분간 졸여준다.

※ 떡은 물에 담궈 불리거나,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사용해야 양념도 잘 배고, 부드러운 식감의 소고기 떡볶이를 드실 수 있습니다.
<멸치볶음 만다는 법>

# 재료 : 마른 멸치 2컵(400cc), 소고기 볶은고추장 2큰 술, 참기름 1큰 술, 썰은 청양고추 2개

1. 달궈진 팬에 마른 멸치 2컵(400cc)를 넣고 볶아준다.

2. 김이 나면 불을 끄고 믹싱볼에 부은 후, 소고기 볶은고추장 2큰 술, 참기름 1큰 술, 썰은 청양고추 2개를 넣고 버무려준다.

※ 볶은 멸치를 양념에 버무리게 되면 쉽게 딱딱해 질 수 있으니, 불은 끈 상태에서 양념을 넣고 버무려야 합니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