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집밥 백선생3' 백종원꽃게찜 밥통취나물밥 밥통오므라이스 레시피

공유
45

'집밥 백선생3' 백종원꽃게찜 밥통취나물밥 밥통오므라이스 레시피

21일 밤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3'에서 백종원이 신혼부부 100명을 초대해 집밥 콘서트를 개최한 가운데 전기밥솥을 이용한 밥통오므라이스, 밥통취나물밥을 선보였다. 사진=tvN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21일 밤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3'에서 백종원이 신혼부부 100명을 초대해 집밥 콘서트를 개최한 가운데 전기밥솥을 이용한 밥통오므라이스, 밥통취나물밥을 선보였다. 사진=tvN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백종원이 손님접대용 꽃게찜 레시피를 공개했다.

21일 밤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3'에서는 백종원이 100명의 신혼부부들을 초대한 '집밥 콘서트'가 열렸다.
이날 백종원은 전기밥솥으로 초간단 요리하는 밥통 오므라이스, 밥통취나물밥 등에 이어 신혼부부들이 집들이 초대용으로 가장 많이 만들고 싶어 하는 꽃게찜을 선보였다.

백종원이 이날 소개한 밥통오므라이스, 밥통 취나물, 꽃게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 백종원표 밥통오므라이스 레시피

-재료:(6인분 기준) 당근 1/3개, 양파 반개, 간돼지고기 9큰술, 간마늘 1큰술, 감자 1개, 불린쌀 3컵, 물 2컵. 스틱버터, 케첩 6큰술, 우스터소스 3큰술, 식용유 3큰술, 계란 2개

1. 감자, 당근, 양파를 잘게 다진다.

2. 불린 쌀 3컵과 물 2컵을 밥통에 넣어준다.

3. 2에 다져 놓은 채소를 전부 넣고 간돼지고기도 같이 넣어준다.
4. 3에 토마토케첩 6큰술, 우스터소스 3큰술, 식용유 3큰술, 스틱버터1/3개, 간마늘 1큰술을 넣고 백미 취사 버튼을 눌러준다.

5. 밥통오므라이스가 완성되면 부걱으로 밥을 골고루 섞어준다.

6. 계란 2개를 풀어서 큼직하게 프라이를 한 뒤 오므라이스밥을 공기에 담아 계란 프라이에 올린 뒤 타원으로 말아준다.

7. 완성된 오므라이스 위에 케첩을 기호대로 뿌리고 후추랄 약간 뿌려 마무리한다.

백종원표 밥통취나물밥 만들기

-재료: (6인분 기준)삶아서 물에 불린 시래기나 취나물 한 줌, 불린쌀 3컵, 물 1컵 반, 간 돼지고기 6큰술, 간마늘 반큰술, 된장 3큰술, 들기름 3큰술, 송송 썬 대파 1줌

1. 삶은 취나물은 흐르는 물에 씻은 뒤 물기를 꼭 짠 뒤 잘게 잘라 준다.

2. 쌀 3컵, 물 1컵반을 밥통에 넣고 잘게 썬 취나물을 넣는다.

3. 2에 간돼지고기 6큰술, 간마늘 반큰술, 된장 3큰술, 들기름 3큰술, 송송 썬 대파 한 줌을 넣고 백미 코스로 취사를 눌러준다.

21일 밤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3'에서는 백종원이 꽃게찜 레시피를 공개해 환호를 받았다. 사진=tvN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21일 밤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3'에서는 백종원이 꽃게찜 레시피를 공개해 환호를 받았다. 사진=tvN 방송 캡처

■ 백종원표 꽃게찜 만들기

<꽃게 손질법>

1. 깨끗한 솔로 꽃게 겉면을 닦아준다.

2. 꽃게의 배딱지를 잡고 뚜껑을 벗겨 분리한다.

3. 꽃게 아가미는 무조건 제거해야 한다. 아가미를 뜯어내고 흐르는 물에 꽃게를 살살 씻어준다.

4. 손질한 꽃게를 가위로 2등분한다.

<꽃게찜 만들기>
-재료 꽃게 4마리, 콩나물 약간, 양파 반 개, 간마늘, 청양고추 약간, 대파 1대, 통오징어 1마리, 물 4컵, 된장 1큰술(깊은 맛을 내준다), 진간장 5큰술, 액젓5큰술, 굴소스 1큰술, 굵은 고춧가루 4큰술, 고운 고춧가루 2큰술, 전분물(전분 3큰술+물 3큰술)

1. 물 4컵에 된장 1큰술, 채썬 양파 반개를 넣고 물이 끓으면 콩나물을 한 줌 넣고 같이 끓인다.

2. 진간장, 액젓, 굴소스로 간을 한 뒤 끓어오르면 바로 꽃게를 넣는다. 게딱지까지 넣은 뒤 내장을 뺀 통오징어 한 마리를 넣어준다.

3. 여기에 굵은 고춧가루 4큰술, 고운 고춧가루 2큰술을 넣어준다.

4. 꽃게가 빨갛게 되면 다 익은 것이다. 3이 보글보글 끓으면 오징어와 꽃게를 접시에 건져낸 후 굵게 썰어 놓은 대파, 청양고추를 넣어준 뒤 살살 저어가면서 전분물을 넣어준다. 이때 게를 건져둔 뒤 전분물을 만드는 것이 꿀팁이다. 국물이 걸쭉해지면 마지막에 참기름을 둘러 준다.

5. 따로 건져 둔 꽃게를 그릇에 예쁘게 담아준다. 국물을 꽃게 위에 살짝 부은 뒤 게딱지와 오징어를 올린 후 남은 국물을 다 부어준다. 마무리로 통깨를 살살 뿌린다.

양세형은 "꽃게찜은 밖에서 사 먹는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만들면 실패하지 않을 것 같다"고 감탄했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