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미약품, 업계 최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001 인증

공유
0

한미약품, 업계 최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001 인증

사진=한미약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미약품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한미약품이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받았다.

인증서 전달식은 28일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 2층 파크홀에서 열렸으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이원기 원장이 한미약품 대표이사 우종수 사장에게 인증서를 전달했다.
한미약품은 올해 하반기부터 ISO 37001인증 획득을 위한 전사적 준비를 시작했으며, 내‧외부 부패유형 파악, 내부심사원 육성, 부패방지 방침 선포, 부패방지 목표 수립, 자율준수관리자 중심의 부패방지 관리 시스템 등을 구축하고 강도높은 성과평가를 실시했다.

한미약품은 이번 ISO 37001 인증을 통해 윤리‧준법 경영시스템이 조직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임직원 교육과 모니터링 등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한미약품은 이번 국제표준 인증이 윤리경영에 대한 회사의 비전을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미약품 대표이사 우종수 사장은 “기업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사회적 기대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매우 커지고 있다”면서 “ISO 37001 인증을 계기로 한미약품이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모범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