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준금리 인상, 최종구 위원장 "대출금리 과도한 인상 없도록 점검"

공유
0

기준금리 인상, 최종구 위원장 "대출금리 과도한 인상 없도록 점검"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30일 금융회사가 기준금리 인상을 계기로 실제 시장금리와 조달금리 상승과는 무관하게 대출금리를 과도하게 인상하는 일이 없도록 금융감독원과 함께 면밀히 점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30일 "금융회사가 기준금리 인상을 계기로 실제 시장금리와 조달금리 상승과는 무관하게 대출금리를 과도하게 인상하는 일이 없도록 금융감독원과 함께 면밀히 점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30일 "금융회사가 기준금리 인상을 계기로 실제 시장금리와 조달금리 상승과는 무관하게 대출금리를 과도하게 인상하는 일이 없도록 금융감독원과 함께 면밀히 점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이날 금융통화위원회의 기준금리 인상 이후 금융시장 동향을 보고받고 대출금리 동향과 금융회사의 건전성, 환율·외국인 자금흐름 등에 대한 면밀한 모니터링을 당부하면서 이같이 당부했다.
한국은행은 이날 금융통화위원회 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연 1.25%에서 연 1.50%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최 위원장은 "시장에서는 이번 금리인상을 충분히 예상하고 있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된다"면서도 "북한 리스크, 주요국 통화정책 정상화 등 불확실성이 상존해있다"고 평가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