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조현식 대표, 총괄부회장 승진…계열사 역량 강화 예정

공유
1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조현식 대표, 총괄부회장 승진…계열사 역량 강화 예정

조현식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총괄부회장
조현식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총괄부회장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와 한국타이어가 2018년 그룹 정기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대표이사 조현식 총괄부회장을 포함해 한국타이어 사장 1명, 부사장 1명, 전무 5명, 상무 4명, 상무보 13명의 승진시켰다.
특히 이번 임원 인사에서 총괄부회장으로 승진한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대표이사 조현식 부회장은 한국타이어 그룹 경영 전반을 총괄 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타이어 각자 대표이사로 조현범 사장과 이수일 사장을 내정했다.

조현범 사장은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한국타이어 각자 대표이사로 지주회사와의 시너지 창출 및 한국타이어를 포함한 계열사 역량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승진과 함께 한국타이어 각자 대표이사로 내정된 이수일 사장은 1987년 공채로 입사해 지난 29년 동안 해외법인장, 마케팅상무, 미주지역본부장, 중국지역본부장, 마케팅본부장, 경영운영본부장 등을 거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타이어 경영을 총괄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한국지역의 생산, 판매, 마케팅을 총괄했던 문동환 부사장은 승진과 함께 생산본부장으로 승진한다. 정성호 전무는 중국중경공장장으로, 임승빈 전무는 마케팅부문장으로 각각 승진한다.

이외에도 구본희 전무는 품질부문장으로, 이상훈 전무는 중국지역본부 영업과 전략을 각각 담당 할 예정이다. 김한준 전무는 경영관리부문장에서 구주지역본부장으로 이동한다.

한편, 구주지역 전문가인 김한준 전무는 경영관리부문장으로 구주지역본부장으로 이동해 주요 유럽지역을 담당한다.
한편, 2007년부터 한국타이어 대표이사를 역임하면서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기업으로 성장을 이끌었던 서승화 부회장은 퇴임 후 경영자문을 맡을 예정이다.


방기열 기자 redpatri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