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국 최대 IT 업체 텐센트 주가 12.4% 급락. FANG 4인방 동반 몰락의 신호탄?

공유
3

중국 최대 IT 업체 텐센트 주가 12.4% 급락. FANG 4인방 동반 몰락의 신호탄?

시가총액 5000억 달러 클럽에서 보름만에 탈락

애플 페이스북 구글 등과 함께 시가총액 5000억 달러 클럽의 일원으로 세계증시를 주도해왔던  중국 최대의 IT  텐센트의 주가가 급락했다. 월가 일각에서는 미국 금리인상과 함께  주도주가 IT에서 금융주로 바뀌는 것이 아닌가하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사진은 텐센트의 경영철학과 가치 안내문           느 것이 아닌가하는    XPSTPSXMDM LWNRKRK 고으, 구 이 러ㅗㅂ  극ㄹ  DOVMF 세계 최대 IT  의 TPRpCHLEODML DOVMF VPDLTMQNRRH 중국 최대의 IT ㅑㅅ 텐센트
애플 페이스북 구글 등과 함께 시가총액 5000억 달러 클럽의 일원으로 세계증시를 주도해왔던 중국 최대의 IT 텐센트의 주가가 급락했다. 월가 일각에서는 미국 금리인상과 함께 주도주가 IT에서 금융주로 바뀌는 것이 아닌가하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사진은 텐센트의 경영철학과 가치 안내문 느 것이 아닌가하는 XPSTPSXMDM LWNRKRK 고으, 구 이 러ㅗㅂ 극ㄹ DOVMF 세계 최대 IT 의 TPRpCHLEODML DOVMF VPDLTMQNRRH 중국 최대의 IT ㅑㅅ 텐센트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기자] 텐센트 주가가 급락했다.

중국의 대표적인 IT 기업인 텐센트는 한국시간 1일 홍콩 증권거래소에서 급락세로 개장한 후 온종일 초 약세를 보이다가 1주당 385HK달러의 시세로 마감했다. 이는 전일대비 3.27% 추락한 것이다. 텐센트 주가는 최근 한 때 439.60 HK 달러까지 치솟으면서 52주 최고인 연고 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날 마감시세인 1주당 398 HK달러는 연고점 주가에 비하면 54 HK달러 비율로는 12.4% 떨어진 것이다.
텐센트 주가
텐센트 주가


텐센트는 지난 11월20일 아시아의 IT 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미국 달러기준으로 시가총액 50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시가총액 5000억 달러 돌파한 IT 기업은 애플과 구글의 자회사인 알파벳 그리고 아마존, 페이스북 등이다. 이들과 함께 5000억 달러 클럽에 이름을 올렸던 텐센트는 그러나 이날 주가 급락으로 가입한 지 채 보름도 되지 않아 5000억 달러 클럽에서 탈락했다.

텐센트 주가가 이처럼 큰 폭으로 하락한 것은 그동안 텐센트 주가가 너무 오른 데 따른 이식매물이 한꺼번에 쏟아진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다 홍콩증시의 대표지수인 ‘항셍 벤치마크 인덱스’에서 텐센트의 비중이 11.7%에서 10.0%로 축소 조정되면서 투자자 이탈이 늘어나고 있다.

미국의 금리인상 움직임도 텐센트에는 악재가 되고 있다. 미국인 12월에 금리인상을 단행할 조짐을 보이면서 증시의 투자자금이 금융주로 집중되면서 상대적으로 IT 주가 부진한 것이다.

월가에서는 텐센트의 주가폭락이 그동안 잘나가던 이른바 FANG 주 몰락의 신호탄으로 보는 시각이 없지않다.

텐센트의 중국 이름은 腾讯이다. 인터넷 및 게임 서비스 전문의 IT 기업이다. 1998년 마화텅(马化腾)와 장즈둥(张志东)가 공동으로 창업했다.

2011년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 지분을 대거 사들인데 이어 2012년에는 카카오에 720억 원을 투자해 2위의 대주주로 올라서기도 했었다. 그해 언리얼엔진, 기어스 오브 워의 에픽 게임스의 지분도 인수했다. 2014년에는 텐센트의 자회사인 TCH AQUARIUS PTE. LTD를 통해 아이러브커피의 개발사 파티게임즈의 지분을 매입해 2대 주주가 됐다.
텐센트 주가 변동 내역.  이미지 확대보기
텐센트 주가 변동 내역.


또 2016년 핀란드 모바일 게임사인 수퍼셀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시키면서 덩치를 더 키웠다. 텐센트의 최대 주주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미디어 기업인 내스퍼스이다.


김대호 기자 yoonsk82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