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고나라, 중고차 스타트업 '하이오너' 인수… 모빌리티 사업 강화

공유
0

중고나라, 중고차 스타트업 '하이오너' 인수… 모빌리티 사업 강화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큐딜리온 중고나라’가 모빌리티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중고차 중개전문 스타트업 ‘하이오너’를 5일 인수했다.이미지 확대보기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큐딜리온 중고나라’가 모빌리티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중고차 중개전문 스타트업 ‘하이오너’를 5일 인수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큐딜리온 중고나라’가 모빌리티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중고차 중개전문 스타트업 ‘하이오너’를 5일 인수했다.

지난 2016년 설립된 하이오너는 앱 출시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만건, 사용자 80만명을 돌파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하이오너는 자체 전산망과 오프라인 협력 업체를 활용한 전수 검수로 허위매물과 사고차량을 차단하는 ‘2중 필터링 시스템’, 모바일 앱에서 소비자와 딜러가 차량을 함께 보며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라이브 채팅’ 등 중고차 분야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큐딜리온 중고나라는 중고나라 플랫폼과 상승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분야로 모빌리티를 선택해 올해부터 중고차 사업 인프라를 순차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지난 4월에 경력심사, 심층면접, 현장실사 등 5단계 심사 프로그램 ‘Q5(Quality 5)’를 통과한 딜러들이 직접 검증한 차량만 판매하는 ‘중고나라 인증 중고차 딜러’ 서비스를 론칭했다. 매달 1만5000대의 신규 중고차가 중고나라에서 소개되고 있으며 22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8월에는 매입전문 딜러들이 소비자에게 매입 최고가를 경쟁적으로 제안하는 ‘중고나라 내차팔기’를 출시했다. 중고나라 측은 “내차팔기는 오픈 100일 만에 6085대가 이용했는데 이는 하루 평균 61대로 국내 1위 업체의 26대보다 두 배 이상 많은 숫자”라고 설명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