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투자증권 “LG디스플레이, 실적 불확실성 증대 구간 진입…목표주가 하향”

공유
0

한화투자증권 “LG디스플레이, 실적 불확실성 증대 구간 진입…목표주가 하향”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11일LG디스플레이에 대해 4분기 기대치를 하회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HOLD, 목표주가 3만4000원으로 하향했다.

4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6.9조 원, 영업이익 2110억 원을 추정해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 영업이익 3430억 원을 크게 하회하는 수준이다.
1) 10월과 11월 2개월 간 LCD 패널 가격이 10% 이상 하락했고, 2) 평균 원달러 환율이 전분기 대비 2% 하락할 것으로 전망되며, 3) 모바일용 OLED 사업에서 초기 R&D 비용과 관련한 일회성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실적에 대한 불확실성 증대 구간 진입했다는 판단이다. 패널 가격이 비수기인 내년 1분기까지 계속해서 하락할 것으로 전망되고, 모바일 OLED 사업에서는 R&D 비용과 감가상각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적어도 패널 가격이 안정화되고, 물량이 증가하는 내년 2분기에나 실적 개선을 기대할 수 있겠다. 여기서 또 다른 변수는 모바일 OLED의 초기 수율이 얼마나 빨리 확보되느냐일 것이다. 이에 따라 동사의 2018년 연간 영업이익을 기존 전망치 대비 47% 하향 조정한 7100억 원으로 추정했다.

이순학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하는데, 이는 내년도 실적 전망치 하향 조정에 따른 것으며 목표주가는 2018년 예상 BPS에 목표배수 0.8배를 적용해 산출했다”며 “LCD 패널 산업이 예상보다 급격히 악화됨에 따라 실적 개선 시기를 내다보는 것이 불투명해졌고, OLED 사업에 대한 기대감만으로 매수를 추천하기 어려워졌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이어 "적어도 내년 2분기 경 신규 OLED 공장인 E6의 양산 수율이 안정화되는 것이 확인된 후에 매수해도 늦지 않다는 판단이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