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은 여기] 롯데홈쇼핑, 신라아이파크면세점, 티몬 外

공유
1

[오늘은 여기] 롯데홈쇼핑, 신라아이파크면세점, 티몬 外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롯데홈쇼핑, 재창업기업 판로 지원 전문관 오픈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홈쇼핑은 이달 11일(월), 롯데아이몰에 재창업기업의 판로를 지원하는 전문관 ‘도전! 대한민국 펀펀 페스티벌’을 오픈하고, 내년 1월까지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6월부터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진행하고 있는 창업지원 프로그램 일환으로,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유통채널이 마땅치 않은 총 32개의 업체를 선정했다. 롯데홈쇼핑 MD 및 관계자들은 지난 달부터 두 달간 업체별 제품의 특징을 분석해 소구점을 통한 컨셉을 도출하고, 매출 극대화를 위한 영업 전략을 수립하는 등 ‘레벨 업 컨설팅’을 진행해 오고 있다. 또한 롯데홈쇼핑 입점 시, 일반상품 대비 최대 20%까지 수수료 인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모바일과 웹을 통한 마케팅, 홍보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전문관을 통해 뷰티, 리빙, 식품 카테고리 등 총 36개의 재창업기업 상품들이 내년 1월까지 선보여진다.

◇신라아이파크 면세점, ‘1212 쇼핑데이’


HDC신라면세점은 오는 12일 중국의 마지막 대규모 쇼핑 축제인 ’쌍십이 쇼핑절(双12 购物节, 쐉스얼)’을 맞아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1212 쇼핑데이’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광군절이 솔로들을 위해 만들어졌다면 쌍십이 쇼핑절은 한 해를 마감한다는 의미를 담은 대표적 쇼핑 축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먼저 은련카드(유니온페이) 등 대형 페이먼트 사와 함께 중국인 고객 대상의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은련카드로 결제 시 최대 7만 원 즉시 할인이 가능하며, 알리페이를 통해 20위안 이상 결제할 경우 1인당 20위안이 할인된다. 또한,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에서는 선착순 1만 명을 대상으로 은련카드(유니온페이) 사용 시, 결제 금액의 5%를 추가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패션 브랜드의 대규모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최대 60%까지 명품 브랜드의 시즌오프 세일을 진행한다.

◇11번가, ‘전세계 숙소 가격비교’ 서비스 시작

국내 e커머스 처음으로 SK플래닛 11번가가 ‘부킹닷컴’, ’익스피디아’, ‘호텔패스’, ‘호텔조인’ 등 국내외 대표적인 온라인 여행사와 손잡고 전세계 150만개 이상의 해외숙박 상품을 실시간 비교해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전세계 숙소 가격비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가격 비교 시 고객들의 오인지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세금과 봉사료까지 포함한 최종 금액으로 비교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실제 투숙한 고객이 작성한 생생한 리뷰와 객실 정보를 제공하는 등 꼭 필요한 기능 위주로 플랫폼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11번가에서 판매되는 ‘호텔패스’, ’호텔조인’, ’하나투어’ 상품의 경우 ‘카드사 무이자 할부’, ‘11번가 쿠폰 사용’, ‘예약 관리 서비스’ 등 예약 시점부터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현대백화점그룹, ‘황금 개 미니골드바 구매하세요~!’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H몰'에 한국조폐공사 스폐셜관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조폐공사가 온라인몰에 입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스페셜관에는 한국조폐공사의 고품위 브랜드인 오롯(Orodt)과 디윰(Diyum)이 입점해 7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스페셜관 오픈을 기념해 2018년 무술년 황금 개의 해를 기념하는 ‘미니골드바’와 국내 최초로 출시되는 '도깨비 멀티 미니골드바'(한국조폐공사 주최 내가 만든 디자인' 공모전 대상 수상작)도 선보인다.

◇옥션, N서울타워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설치


션이 서울의 랜드마크인 N서울타워에 초대형 ‘어서옥션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한다. 옥션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7미터 높이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하고, 오는 1월 7일까지 불을 밝힐 예정이다. 이번 트리는 한 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을 건강하게 마무리하고, 행복이 가득한 신년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만들어졌다. SNS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어서옥션 크리스마스 트리 사진을 찍어 자신의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N서울타워 #어서옥션 #옥션트리 해시태그와 함께 올린 후, 티켓부스에서 인증 사진을 보여주면 N서울타워 전망대 이용권의 ‘단품 20% 할인권’과 ‘3종패키지(전망대+쎈토이뮤지엄&쇼룸+헬로키티아일랜드) 10% 할인권’을 증정한다. 혜택 할인은 오는 17일까지 적용된다.

◇AK플라자, ‘해피 크리스마스’ 세일 돌입


AK플라자는 12월15일부터 25일까지 11일간 구로본점, 수원AK타운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 점에서 성탄절 선물준비 고객을 위한 ‘해피 크리스마스(HAPPY CHRISTMAS)’ 세일에 돌입한다. 크리스마스 선물용 인기 상품군과 홈파티 관련 상품, 겨울 패션 상품 등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세일 기간동안 자녀 동반 가족들을 위해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과 함께하는 해피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준비했다. 크리스마스 주말인 22일부터 당일 구매 영수증 소지 고객 선착순 2000명(전 점 기준)에게 ‘캐리 헤어밴드’를선물로 증정하고,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500명(전 점 기준)에게는 ‘꼬마숙녀 캐리 인형’을 증정한다. 구로본점(25일)과 분당점(15일)에서는 ‘캐리와 장남감 친구들’ 팬미팅을 진행하고, 전 점에서 캐리 키즈 뮤지컬수업, 캐리 컬리링 및 뱃지 만들기 체험전을 진행한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