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한양행, 중국 신화진그룹유한공사와 양해각서… "중국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공유
0

유한양행, 중국 신화진그룹유한공사와 양해각서… "중국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왼쪽부터) 유한양행 이정희 사장, 신화진그룹 장건화 회장이 11일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한양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유한양행 이정희 사장, 신화진그룹 장건화 회장이 11일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한양행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유한양행이 중국 신화진그룹유한공사와 11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유한양행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중국 산동성 수출 1위 및 중국내 입지에 강점이 있는 신화진그룹과 우호적 협력관계를 구축, 향후 중국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신화진그룹유한공사는 중국 산동성 내 대표적인 기업집단으로 국제 무역,호텔 등 투자, 양로사업 등 헬스케어 사업, 부동산 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에 앞서 유한양행은 지난달 20일 신화진그룹과 연세대학교 의료원이 건립을 추진중인 칭다오세브란스병원에 200억원을 투자하는 합자경영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칭다오세브란스 병원은 총 3천병상 규모로 2020년 말 개원 예정인 영리병원이며, 한국 대비 상대적으로 열위에 있는 의료분야에서 고소득층 인구 급증과 함께 중국에서 향후 발전가능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특히 중국 국무원의 대건강사업 계획에 따른 산동성정부의 주요 정책 추진사업으로서 신화진그룹유한공사는 칭다오라오산만 국제생태건강지구 내 라오펑라이 건강지구(100억 위안 규모) 조성을 진행하고 있는데, 칭다오세브란스 병원은 이 사업의 핵심프로젝트로 요양시설, 의과대학, 호텔 등이 후속적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이번 결정으로 유한양행은 중국 영리병원사업에 선도적으로 진출함으로서 중국의 헬스케어 연관사업으로의 비즈니스 확대 가능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또한 중국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확보, 글로벌 진출이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이며, 장기적으로 병원관련 신사업 진출의 전기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