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S전선, 쿠웨이트 지중 턴키 580억원 수주… “중동 초고압 케이블 첫 수주”

공유
0

LS전선, 쿠웨이트 지중 턴키 580억원 수주… “중동 초고압 케이블 첫 수주”

LS홍치전선 직원이 케이블 도체를 제조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LS홍치전선 직원이 케이블 도체를 제조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S전선 중국 생산법인 LS홍치전선이 쿠웨이트 수전력부(MEW)와 5300만달러(약 580억원) 규모의 초고압 지중 케이블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쿠웨이트 지중 턴키는 LS홍치전선이 중동에서 수주한 첫 초고압 케이블 프로젝트다. LS홍치전선은 2019년까지 쿠웨이트 전역에 132kV급 케이블을 턴키로 공급한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LS홍치전선이 지난해부터 사업모델을 내수 중심에서 해외로 바꾸고 꾸준히 수주 활동을 해온 성과”라며 “LS홍치전선이 이번 수주를 기반으로 해외 수주를 본격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쿠웨이트는 다른 중동국가와 마찬가지로 도심 확대와 인구증가 등으로 전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단 지난 수년간의 유가 하락으로 수백억원 대의 전력 인프라 사업들이 주춤하고 있다. 이로 인해 이번 쿠웨이트 지중 턴키 프로젝트에 전선업체들간의 치열한 수주전이 펼쳐졌다.

LS전선은 LS홍치전선과 교차판매 전략으로 경쟁력을 확보했다. 기술력이 필요한 제품은 국내에서, 이외 제품은 중국에서 제조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확보했다. 본사가 기존 고객 네트워킹을 활용해 마케팅을 지원한 것.

LS전선은 향후 LS홍치전선을 활용해 중국 자본이 투입되는 해외 전력 인프라 사업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중국이 개입하는 프로젝트에는 중국에 생산공장이 있는 업체만 한정돼 입찰 기회가 제공되는 경우가 많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