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성태"문재인 정권 독단과 전횡,포퓰리즘 막아내는 전사가 되겠다"

공유
0

김성태"문재인 정권 독단과 전횡,포퓰리즘 막아내는 전사가 되겠다"

 자유한국당 김성태(왼쪽) 신임 원내대표와 함진규 정책위의장이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정책위의장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만세를 부르고 있다./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자유한국당 김성태(왼쪽) 신임 원내대표와 함진규 정책위의장이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정책위의장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만세를 부르고 있다./뉴시스
자유한국당 신임 원내대표에 김성태의원이, 정책위의장엔 함진규 의원이 선출됐다.

김 원내대표와 함 정책위의장은 12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총 108명의 의원 가운데 정확히 과반인 55명으로부터 표를 얻어 당선됐다.
홍문종 의원은 35표, 한선교 의원은 17표를 얻어 2위와 3위에 그쳤다.

김 신임대표는 정견발표 모두발언에서 "친박 비박 찾다가 쪽박 찬 집인데 또 무슨 염치로 비홍 친홍인가. 어떤 상황에서도 계파나 사당화가 우려되면 김성태가 나서서 깨버리겠다"며 "싸울 줄 아는 사람, 잘 싸우는 사람을 전면에 내세우는 게 야당이다"라고 강조했다.

김 신임 원내대표는 당선된후 소감을 통해 "대여투쟁력을 강화해서 문재인 정권의 독단과 전횡, 포퓰리즘을 막아내는 전사로 (동지들과) 함께 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의 모든 아픔과 상처를 뜨거운 용광로에 집어넣고 함께 싸우겠다. 이제 우리는 야당"이라며 "우리 당이 서민노동자들과 함께 하는 정당으로 다시 한 번 사랑받을 수 있도록 뼈를 깎는 각고의 노력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러닝메이트였던 함 정책위의장은 "정말 살아있는 정책위원회라는 것을 실감할 수 있게 사력을 다하겠다"며 "지방의원을 두 번 역임했던 것을 거울삼아 내년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정책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