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블레이드앤소울, 틴서비스 확장·무공 연출시스템등 업데이트…무엇이 변하나 봤더니

공유
0

블레이드앤소울, 틴서비스 확장·무공 연출시스템등 업데이트…무엇이 변하나 봤더니

블래이드앤소울이 13일 업데이트르 예고해 화제다. 사진=블레이드앤소울 공식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블래이드앤소울이 13일 업데이트르 예고해 화제다. 사진=블레이드앤소울 공식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이 13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알리면서 그 구체적 내용을 궁금해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 핵심은 단연 ‘틴서비스’ 확장이다. 본래 성인들만 이용 가능했던 이 게임은 13일부로 그 이하 청소년들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블레이드앤소울 측은 이전부터 청소년들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컨텐츠 수정작업을 진행해 왔고 최근에 이 관련 심의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청소년도 이 게임을 할 수 있게 됐다. 다만 성인버전과는 일부 컨텐츠가 다르다.

또 다른 업데이트 사항은 ‘무공 연출 시스템’이다. 캐릭터의 무공 연출을 변경할 수 있게 됐다. 자신만의 개성을 다양한 환영무공으로 뽐낼 수 있도록 한 조처다.

홍문점수 관련 개편은 추후 이뤄질 예정이다. 여기서는 홍문 점수를 얻는 방법이 늘어나며, 이로써 획득한 점수로 더 다양한 추가효과를 부여할 수 있게 된다. 상황에 따라 원하는 추가효과를 선택해 전투에 임할 수 있도록 한 개편이다.

한편 블레이드앤소울은 매주 정기점검을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