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게임업데이트] '블레이드&소울', '리니지2 레볼루션', '아키에이지 비긴즈' 등

공유
0

[게임업데이트] '블레이드&소울', '리니지2 레볼루션', '아키에이지 비긴즈' 등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블레이드 & 소울, ‘최초의 봉인, 화룡’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13일 ‘최초의 봉인, 화룡’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엔씨소프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13일 ‘최초의 봉인, 화룡’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13일 ‘최초의 봉인, 화룡’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 콘텐츠는 6종이다. ▶서버와 상관 없이 30명의 이용자가 함께 도전할 수 있는 ‘화룡의 둥지’ ▶신규 던전 3종(‘저주 받은 해적선’, ‘구속의 석실’, ‘규율의 화랑’) ▶블소 NPC로 변신하여 고유 스킬로 이용자 간 대결할 수 있는 ‘비무(比武) 영웅전’ ▶신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에픽 퀘스트 9막 ‘왕이 되는 자’ ▶린족 격사 ▶무공 연출 시스템 ‘환영무공’ 등이 추가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년 1월 24일까지 ‘열려라 성장판!’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게임 내 상점(신석샵)에서 50레벨 캐릭터를 즉시 생성할 수 있는 ‘고속성장 이용권’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게임 아이템(용천/맹호 팔찌, 꼬마 설녀 원석 등)과 성장수를 받는다. 성장수를 사용하면 ‘불완전한 화룡령/화룡수호석’을 성장시킬 수 있다.

‘블소데이!’ 이벤트가 내년 1월 10일까지 진행된다. 블소데이!는 제휴 PC방에서 블소를 즐기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날이다. 이용자는 주말 간의 PC 방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블소데이 주화’를 받는다. 블소데이 주화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신규 의상 ‘산예’, ‘곤륜주’, ‘백경주’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백곰 산타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오는 1월 3일까지 연다. 이용자는 접속 시간에 따라 비룡공상에서 2016 시즌 크리스마스 의상 세트와 신규 장식을 교환할 수 있는 ‘산타 쿠키’를 얻는다. 크리스마스 기간인 24일부터 25일까지 1시간 이상 게임을 즐기면 ‘반짝이는 사슴 세트’도 획득할 수 있다.

또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문파대전은 블소 이용 가능 연령 확대(15세 이용가)로 18세 미만 이용자가 참가할 수 있는 ‘슈퍼루키 토너먼트’를 새롭게 만들었다. 18세 이상 이용자는 ‘베테랑 토너먼트’에서 도전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문파대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5일 공개한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1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출시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레볼루션 2.0’이 진행됐다.이미지 확대보기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출시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레볼루션 2.0’이 진행됐다.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출시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레볼루션 2.0’이 진행됐다.

레볼루션2.0은 △2차 전직△신규 영지△최고레벨 상향(260→320) △보물파수꾼△코스튬&뷰티샵△신규 성장 콘텐츠(탈리스만)△시공의균열 악몽모드△장신구 UR등급 등을 담고 있다.

2차 전직은 271레벨부터 가능하며, 궁극기(필살기) 액티브‧패시브 스킬이 각 1종씩 추가된다.

신규 영지 ‘아벤토’는 용족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영지로 3개의 지역으로 구성됐다. 최고레벨은 260에서 320으로 상향됐다. ‘보물파수꾼’은 오픈월드에서 고급 아이템만을 파밍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정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보물파수꾼’을 만날 수 있으며 ‘보물파수꾼’까지 처치하면 고급 아이템(마프르의 가호, 강화 주문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코스튬과 뷰티샵은 이용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의상, 머리스타일을 바꾸는 시스템이다. 신규 성장 콘텐츠 ‘탈리스만’은 강력한 능력치나 특수한 효과를 제공하는 부적류 아이템이다. 탈리스만은 효율에 따라 일반, 특성으로 구분하며 2차 전직을 해야 이용할 수 있다.

파티 던전 시공의 균열은 가장 난이도가 높은 ‘악몽모드’가 오픈되며 장신구 UR 등급이 새롭게 들어간다.

1주년을 맞아 신규 콘텐츠 ‘보물파수꾼’을 하루 10회 이상 처치한 70명에게 추첨을 통해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14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실시한다.

13일 동안 레볼루션에 접속하면 매일 보상을 제공하며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로 축하 케이크를 만들면 ‘UR등급 장신구’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1주년 기념 쿠폰 이벤트도 열린다. 1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쿠폰번호(REVOLUTION1ST)를 입력하면 인기 아이템(고급 스킬 페이지 선택상자, SR등급 장비 선택상자, 스킬포인트)을 지급한다.

신규 서버 ‘데컨’을 지난 13일 오후 1시 오픈하고 내달 31일까지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혜택을 다량 지급한다. 전체 서버에서는 정오12시부터 24시까지 필드 경험치, 아이템 드랍률이 높아지는 핫타임 이벤트가 열린다. 주사위를 던져 보상을 획득하는 네로의 주사위 이벤트, 크리스마스 배지를 모으면 혜택을 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임빌, ’아키에이지 비긴즈’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이 모바일수집형RPG(역할수행게임)‘아키에이지 비긴즈(ArcheAge Begins)’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게임빌이 모바일수집형RPG(역할수행게임)‘아키에이지 비긴즈(ArcheAge Begins)’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게임빌이 모바일수집형RPG(역할수행게임) ‘아키에이지 비긴즈(ArcheAge Begins)’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스토리 ‘사가 8권’이 공개된다.

레이드 콘텐츠의 전설 난이도 맵도 새롭게 선보이고, 최대 레벨을 88까지 확장한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로비 분위기를 겨울 느낌으로 변경하고, 인터페이스도 새롭게 개편한다.

이외에도 영웅 간 능력치 비교를 위한 ‘데미지 미터기’, 새로운 변신 영웅 ‘예언의 하제’와 ‘키프로사’의 꾸밈옷을 추가한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