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요미식회 vs 생활의 달인, ‘만두’ 맛집 총출동 “미쉘린 가이드 소개…”

공유
4

수요미식회 vs 생활의 달인, ‘만두’ 맛집 총출동 “미쉘린 가이드 소개…”

생활의 달인, 수요미식회 등 방송을 통해 만두 맛집들이 공개됐다.  수요미식회 만두 편에는 개그맨 김준현이 등장했다. 사진=tvN '수요미식회'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생활의 달인, 수요미식회 등 방송을 통해 만두 맛집들이 공개됐다. 수요미식회 만두 편에는 개그맨 김준현이 등장했다. 사진=tvN '수요미식회'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생활의 달인, 수요미식회 등 방송을 통해 만두 맛집들이 공개됐다.

13일 방송한 tvN '수요미식회' 148회 만두 편에서는 아담한 공간에서 중국 느낌 나는 만두 집부터 진한 육즙으로 사랑을 받는 집이 공개됐다.
이날 수요미식회 만두편 방송 게스트로는 연예계 대표 미식가인 개그맨 김준현이 등장한다. 이날 소개될 맛집 가운데 한 곳은 서울 남영동에 위치한 '구복만두'다. 구복만두는 중국인 아내, 한국 남편이 함께 운영 중인 중국만두집으로 2017년 미쉐린가이드에 올랐다.

한편 11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예측불허의 비법과 신선함으로 요식업계 신흥강자로 떠오른 '간장 새우덮밥의 달인' 최재협(24) 씨와 '천안 만두의 달인' 최재협(32·경력 12년) 씨의 이야기가 펼쳐졌다.

'생활의 달인' 간장 새우덮밥의 달인이 만든 간장 새우덮밥은 새우를 직접 손질하는 것으로 요리가 시작된다.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새우를 손질한 후 요리의 종류에 따라 숙성법을 다르게 해 요리를 준비한다.

'생활의 달인' 간장 새우덮밥의 달인이 만든 간장 새우덮밥은 뜨거운 밥과 짭짤한 간장새우가 찰떡궁합으로 어우러져 가게의 간판 메뉴로 통한다. 간장 새우덮밥의 비법은 간장에 있다. 모시조개에 화이트 와인을 더해 끓여낸 뒤 무즙과 토마토를 넣어 푹 익혀준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