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김장 김치 전달량 전년比 600kg 늘어난 이유는?

공유
0

LG전자, 김장 김치 전달량 전년比 600kg 늘어난 이유는?

김종용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온라인가전유통담당(왼쪽)과 최정화 구립영등포노인복지센터장이 지난 21일 김장김치 전달식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김종용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온라인가전유통담당(왼쪽)과 최정화 구립영등포노인복지센터장이 지난 21일 김장김치 전달식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G전자가 소외이웃에 김장 김치 3.6t을 전달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LG전자 임직원은 지난 21일 서울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어르신 360여명을 찾아가 김장 김치를 전했다.

LG전자는 지난해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일환으로 같은 지역 저소득층 300여 가구에 김장김치 3t을 전했다. 올해는 소외이웃에 전달된 김장 김치가 지난해 보다 600kg 늘었다.
LG전자는 지난달 10일부터 한달간 온라인 유통채널에서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4종을 판매할 때마다 김장김치 1kg씩 적립하는 ‘사랑의 김치 나눔’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이 이벤트는 현재까지 1800여 가구에 18t의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올해 김장 김치 전달량이 600kg 늘어난 것은 김치냉장고 판매량이 그만큼 증가했기 때문이다. 배추 수확량 급증으로 배춧값이 떨어지면서 김장에 대한 부담감이 줄고 있다. 이에 따라 김장을 담그는 양이 많아지면서 김치냉장고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 따르면 최근 김치냉장고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약 50% 늘었다. 특히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성장세가 뚜렷하다.

김종용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온라인가전유통담당은 “김치 나눔 활동을 통해 소외 이웃들이 보다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