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 국토교통성, 히타치 이어 미쓰비시도 '화물 엘리베이터' 안전기준 미달 지적

공유
0

일 국토교통성, 히타치 이어 미쓰비시도 '화물 엘리베이터' 안전기준 미달 지적

일본 국토교통성이 히티치제작소에 이어 미쓰비시 전기의 화물용 엘리베이터가 정부 인증 안전 기준에 미달한다고 발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일본 국토교통성이 히티치제작소에 이어 미쓰비시 전기의 화물용 엘리베이터가 정부 인증 안전 기준에 미달한다고 발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일본 국토교통성은 21일(현지 시간) 히타치제작소의 엘리베이터에 이어 미쓰비시전기가 생산한 '화물 엘리베이터'에 대해서도 국토교통성의 안전 인증 기준에 미달한다고 발표했다.

국토교통성에 따르면 미쓰비시전기의 화물용 엘리베이터가 안전 장치 결함으로 문이 열린 채 운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향을 받은 화물 엘리베이터는 21대다. 그러나 미쓰비시는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국토교통성은 제3자에 의해 안전성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사용을 중지하도록 지시했다. 정부 인증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문의 열림 상태를 감시하는 프로그램의 변경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앞서 국토교통성은 지난 19일 히타치제작소와 자회사가 제조한 약 1만2000대의 엘리베이터도 국토교통성의 인정 기준에 미달한다고 지적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