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넥시스, 하이엔드 가구 시장 출사표… 강남 재건축 시장·초고가 주택 공략

공유
4

넥시스, 하이엔드 가구 시장 출사표… 강남 재건축 시장·초고가 주택 공략

사진=넥시스 제공
사진=넥시스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넥시스가 하이엔드 가구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넥시스는 서울 강남구 언주로 일대에 이태리 프리미엄 가구 전시관인 ‘넥시스 갤러리’를 오픈하고 ▲미노티쿠치네(MinottiCucine) ▲엘마(Elmar) ▲페발까사(Febal Casa) 3개 브랜드 가구를 국내 시장에서 공식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통해 넥시스는 최근 강남 재건축 시장 및 초고가 주택 등을 중심으로 불고 있는 하이엔드 가구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사업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넥시스가 이번에 정식으로 론칭한 브랜드는 위버럭셔리(uber luxury: 초특급 명품) 주방가구인 ▲미노티쿠치네(MinottiCucine)와 럭셔리 주방가구 ▲엘마(Elmar), 매스티지(Masstige: 대중 명품)인 ▲페발까사(Febal Casa)이다. 3개 브랜드 모두 명품 가구 브랜드로 이탈리아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에 넥시스와 정식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한국시장에 진출한다.

넥시스 최민호 대표는 “디자인 콘셉트가 각기 다른 3개의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로 최근 불고 있는 하이엔드 주거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며 “넥시스 갤러리 오픈은 이러한 계획의 시작점으로 특판 사업인 B2B 뿐만 아니라 갤러리 방문고객을 통한 B2C사업 확장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적인 거장 장누벨이 선택한 ‘미노티쿠치네(MinottiCucine)’

미노티쿠치네는 1949년 이탈리아 베로나(Verona)지역에서 아드리아노미노티에 의해 설립된 가구 브랜드다. 지중해 미니멀리즘과 주방 본질주의 철학을 바탕으로 베로나 지역의 최고 석재인 마호가니 원목, 자연석을 사용해 중후하고 독특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가구 브랜드로 유명하다. 현존하는 세계 최고 라인의 주방가구로 각 나라의 부유층 혹은 저명인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대표 디자이너로는 클라우디오실베스트린(Claudio Silverstrin)가 있으며, 국내에는 장누벨이 설계한 갤러리아포레펜트하우스와한남더힐펜트하우스에 납품된 브랜드이다.

미노티쿠치네(MinottiCucine)는 1층 갤러리에 전시된다. 갤러리에 전시되는 상품은 아니마(ANIMA), 아뜰리에(ATELIER), 간다라(GANDHARA), 인카(INCA),인클라인(INCLINE), 테라(TERRA) 등의 주방가구다.

◇ 현대적이고 세련된 독일풍 가구 엘마(Elmar)

엘마는 1978년 이탈리아 비안카드(Biancade) 지역에서 설립된 가구 브랜드다. 인체공학적 이동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개발했으며, 100%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보다 현대적이고 젊은 감각을 선보이는 가구 브랜드로 유명하다. 특히 최근 개발한 신제품 홈04(HOME04)로 명품 주방가구 시장에서 브랜드 이미지가 급상승 중인 브랜드이기도 하다. 대표 디자이너로는 팔롬바(Palomba) 부부가 있다.
엘마(Elmar) 갤러리는 2층에 마련되며 주방가구 및 워드롭:옷장(wardrobe), 워크인클로젯(walk in closet) 등이 전시된다. 이곳은 주방가구 외에도 드레스룸 가구가 함께 전시된다.

◇ 대중에게 인기 높은 프리미엄 명품 가구 페발까사(Febal Casa)

페발까사(Febal Casa)는 1959년 이탈리아 산 마리노(San Marino) 지역에서 설립된 가구 브랜드다. 유럽에서 3번째로 큰 공장 규모를 갖추고 있을 정도로 규모가 크다. 종합 가구 브랜드로 주방가구뿐만 아니라 침대, 소파, 의자, 테이블 등의 리빙가구도 생산하여 유통하고 있는 세계적인 가구 브랜드다. 특히 가격대비 최상의 품질을 제공해 대중에게 인기가 높은 프리미엄 명품 가구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등 아시아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기도 하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라피아노, 두산 알프하임, 청라 더 카운티 등의 모델하우스에 설치되었으며 최근 재건축 등 시장에서도 호평을 이어가며 빠르게 실적을 추가하고 있는 브랜드다. 대표 디자이너로는 다리오 폴레스(Dario Poles)가 있다.

페발까사(Febal Casa)갤러리는 3층에 꾸며진다. 전시되는 상품은 마리나(marina 3.0), 클래스(class), 프리마베라(primavera) 등 모던디자인의 주방가구이다.

넥시스는 1972년 설립된 가구회사로 설립 이후 목창호, 건축내장재, 특판가구를 중심으로 시판가구까지 다양하게 사업분야를 넓혀왔다. 생산공장은 고령1‧2공장과 김포공장 총 3개를 운영 중이다.

넥시스는 건설사가 짓는 B2B 특판 사업으로 이름을 알렸다. 실제 대우 ·GS ·SK·현대산업개발·포스코·롯데건설 등의 대형건설사와 한라 KCC 등의 중견건설사 등과 계약을 맺고 일반가구, 주방가구, 드레스룸가구, 수납가구 등을 납품하고 있다.

대표적인 아파트로는 ’경희궁 자이’, ‘송파 헬리오시티’, ’청담 푸르지오시티’, ’두산 알프하임’ ,’송도 센트럴푸르지오’, ‘청라 더 카운티’, ’부산 센텀푸르지오’, ’해운대 자이2차’, ’라피아노’등이 있다.

또한 지난 2011년에는 B2C 브랜드 오른(ORN)을 론칭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켜 종합가구회사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 ORN은 디자인 실용주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다. 붙박이장, 주방가구, 드레스룸, 시스템가구, 서재 시스템가구 등의 시판가구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특히 개성있는 디자인과 활용성과 기능성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건설사가 시공하는 오피스텔 내 특판가구로도 인기가 높다. ORN은 현재 분당 전시관과 용산 아이파크 몰 등에 쇼룸을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넥시스는 박유나 프로 등 6명을 영입해 신규 여자골프단을 창단한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넥시스는 이를 통해 국내 스포츠 산업 활성화에 힘쓰는 동시에 VIP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와 위상을 제고할 예정이다. 넥시스 여자골프단 창단식은 28일 넥시스 갤러리에서 진행된다.

한편 넥시스는 이번 갤러리 오픈과 하이앤드 가구 브랜드 론칭, 여자 골프단 창단 등을 계기로 주방가구 TOP3 브랜드 안착과 연 매출 3000억(2020년) 달성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넥시스 갤러리는 서울 강남구 논현로 541 태화빌딩에 위치하며 오는 28일 그랜드 오픈 예정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