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홍종학 장관 "중소기업 육성은 더불어 잘 사는 한국실현의 시작점"

공유
1

홍종학 장관 "중소기업 육성은 더불어 잘 사는 한국실현의 시작점"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인 간담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인 간담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6일 취임 후 처음으로 중소기업 단체장들과 중소기업 현안과 정책과제에 대한 간담회를 갖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기업이 우대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종학 장관은 간담회 시작 전 공개된 모두 발언에서 "한국의 성장 과실이 그동안 중소기업, 소상공인, 노동자에게 충분하게 전달되지 않았다"고 지적하고 "대기업 중심의 정책과 환경은 저성장과 양극화를 부추겼고 경제의 경쟁력을 떨어뜨렸다"고 말했다.
홍 장관은 이어 "문재인 정부가 이 악순환을 극복할 것"이라며 "중소기업 육성은 더불어 잘 사는 한국 실현의 시작점이고 중소기업의 성공은 문재인 정부의 핵심 정책"이라고 강조했다.

홍종학 장관은 내년 정책 방향으로 ▲주요 분야별 정책의 평가체계 개편 ▲일자리의 양과 질 제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 우대 등을 제시했다.

한편 중소기업인들은 이날 홍종학 장관과의 간담회에서 근로시간 단축 보완책 마련·최저임금 제도 개편 등 일자리·소득주도 성장과 관련한 건의를 했다.

그 외에도 중기인들은 혁신성장, 공정경제, 소기업·소상공인, 협동조합, 유관기관 중기부 이관 등과 관련한 총 19건의 정책과제를 전달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