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지원, 전당원투표 불참 독려 ˝그대로 두면 국민의당을 살립니다˝

공유
0

박지원, 전당원투표 불참 독려 ˝그대로 두면 국민의당을 살립니다˝

박지원 국민의당 의원이 27일부터 시행되는 전당원 투표에 참여하지 말아 달라는 당부글을 올렸다. 사진=박지원 트위터에서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박지원 국민의당 의원이 27일부터 시행되는 전당원 투표에 참여하지 말아 달라는 당부글을 올렸다. 사진=박지원 트위터에서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수습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의원이 27일부터 시행되는 전당원 투표에 참여하지 말아달라는 당부글을 올렸다.

박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국민의당을 지키는 길이 투표를 하지 않는 일이라고 강조하며 “28일까지 핸드폰에 K-보팅 문자가 오면 열어보지 마십시오”라는 글을 올렸다.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통합반대파는 안 대표가 당을 사유화하고, 의결정족수 요건을 무시한 채 불법 투표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박 의원의 트위터 글은 투표 전화가 오면 끊어 달라는 전당원 투표 거부 운동의 일환이다.

박 의원을 비롯해 국민의당과의 통합에 반대하는 의원은 20명이다. 국민의당 의원 39명 중 과반인데다, 국회 교섭단체 기준도 충족한다.

통합에 찬성하는 측은 바른정당 의원 11명이 모두 합친다고 해도 현재 국회의원 수보다 적어 통합반대파 중 일부가 찬성으로 돌아서기를 바라고 있다.

통합반대파와 찬성파 간의 여론전이 치열한 상황이다.

한편, 바른정당과의 통합에 대한 의견을 묻는 국민의당 전당원투표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 동안 진행된다. 전체 당원들의 뜻은 오는 31일 발표된다.

서창완 수습기자 seotiv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