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빗썸, 신임 대표에 전수용 전 NHN엔터 부회장 선임

공유
0

빗썸, 신임 대표에 전수용 전 NHN엔터 부회장 선임

전수용 빗썸 신임 대표이사이미지 확대보기
전수용 빗썸 신임 대표이사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빗썸이 신임 대표이사에 전수용 전 NHN엔터테인먼트 부회장을 선임했다.

빗썸은 27일 신임 대표에 전수용 전 NHN엔터테인먼트 부회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전 신임 대표는 이니시스, 모빌리언스, 고도소프트 대표이사와 NHN엔터테인먼트 부회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빗썸은 전 신임 대표가 암호화폐 거래소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조직과 시스템을 탄탄하게 다지는 것은 물론, 핀테크 등 금융 시장으로 회사의 성장을 이끌고 새로운 블록체인 산업을 리드할 수 있는 최적임자라고 설명했다.

전 대표는 취임 후 기본에 충실한다는 원칙하에 ‘고객중심’ 기업문화 혁신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빗썸이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전반을 재점검하고, 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NHN엔터테인먼트 등 대형 IT회사와의 협력을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 할 예정이다.

또 서울 강남 및 광화문, 부산에 운영 중인 고객상담센터와 콜센터 직원들의 역량도 강화, ‘고객중심 경영’을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

전 대표는 무엇보다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정부의 규제 방안에 적극 협조하고, 고객자산보호 강화와 경영 투명성을 높여, 정부와 시장에서 신뢰를 받는 기업으로 조직을 쇄신할 계획이다.
전 대표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빗썸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이 때에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항상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직원과 소통하며 회사가 투명하고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조직이 되도록 정도(正道)를 걷겠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는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핀테크 분야로 신규사업을 확대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디지털 혁신 기업으로의 탈바꿈하겠다"며 "회사의 기술력과 직원들의 역량을 잘 살려 회사가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사업을 잘 챙기겠다"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