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N엔터, 2018년 신규 임원 인사 단행… 신임 이사 10명

공유
0

NHN엔터, 2018년 신규 임원 인사 단행… 신임 이사 10명

NHN엔터테인먼트가 27일 2018년 신규 임원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NHN엔터테인먼트가 27일 2018년 신규 임원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NHN엔터테인먼트가 27일 2018년 신규 임원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총 10명의 이사가 선임됐다.
사업부문별로는 NHN페이코에 오보명(사업), 유동헌(앱기술), 양미연(서비스개발) 등 3명이 신임 이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게임사업의 황순배, 토스트 클라우드 사업의 김동훈, 커머스 사업의 김종승 도 각각 이사에 선임됐다. 또한 NEXT전략실의 성지현 이사와 IT보안실의 임정립 이사가 신임 임원으로 발탁됐다.

글로벌 법인에서는 NHN JAPAN 소속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센터장을 맡고 있는 김도균 이사와 재무 담당 이동현 이사가 승진했다.

NHN 엔터는 “이번 인사는 사업, 기술, 보안 등 각 부문별로 고르게 승진했다”며 “전문성과 경영 성과를 중심으로 발탁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NHN엔터는 현재 공석인 부회장직에 대해선 "현재까지 결정된 것이 없다"고 전했다. 전수용 전 NHN엔터테인먼트 부회장은 이달 초 NHN엔터를 떠나 27일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대표로 자리를 옮겼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인사를 통해 간편결제 ‘페이코’, 클라우드 사업 ‘토스트’ 등 사업 부문별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게임 서비스를 넘어 글로벌 종합 IT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