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봉주 특별사면,신동욱 "보궐복권 당첨된 꼴 노원구 보궐선거 출마 100%"

공유
1

정봉주 특별사면,신동욱 "보궐복권 당첨된 꼴 노원구 보궐선거 출마 100%"

정치인 중 유일하게 특별복권 대상에 포함된 정봉주 전 의원이 자신의 트위터에 사면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정치인 중 유일하게 특별복권 대상에 포함된 정봉주 전 의원이 자신의 트위터에 사면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사진=뉴시스
정부가 29일 정봉주(57) 전 의원과 용산참사 관련자 25명을 포함한 6444명에 대한 첫 특별사면을 단행했다. 정 전 의원은 정치인 중 유일하게 특별복권 됐다.

이와관련 ,신동욱 공화당 총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정봉주 ‘문재인 정부 특별사면’ 유일한 정치인, 정봉주 보궐복권 당첨된 꼴이고 입으로 망하고 입으로 흥한 꼴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 단숨에 대권반열에 올라간 꼴이고 노원구 보궐선거 출마 100% 꼴이다. 이석기 죽이고 정봉주 살린 꼴이고 봉도사의 도술 꼴이다. 호불호 떠나서 정봉주 복권은 환영하고 축하드린다"고 덧붙였다.

정 전 의원은 17대 대선에서 BBK 주가조작 연루 의혹을 집중 제기해 ‘BBK 저격수’라 불렸다.

정 전 의원은 BBK 사건과 관련 허위사실 유포 등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대법원에서 징역 1년형을 확정 받았다. 정 전 의원은 2011년 12월 26일 수감돼 2012년 12월 25일에 만기 출소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