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성수동 해신칼국수, 수원 명태백숙 '대박의 신' 천연발효종 건강한 빵 암사동 동네골목빵집 위치&가격

공유
15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성수동 해신칼국수, 수원 명태백숙 '대박의 신' 천연발효종 건강한 빵 암사동 동네골목빵집 위치&가격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성수동 해신칼국수, 수원 명태백숙 '대박의 신' 천연발효종 건강한 빵 암사동 동네골목빵집 위치&가격...1월 2일(화요일) MBC TV편성표에 따르면 오후 6시 10분 MBC 시사/교양 ‘MBC 생방송 오늘저녁’이 방송된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757회에서 소개한 맛집 3곳은 ‘미식탐험 - 2018년 새해맞이 건강음식 대결! 해신 칼국수 VS 명태 백숙’에서 찾아간 ‘해신칼국수 (한방 해신칼국수)’ 맛집은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3길(성수동 2가)에 위치한 한식/닭칼국수 전문점 ‘닭칼’이며, 이에 맞서 등장한 ‘명태백숙 (명태머리백숙)’ 맛집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인계동)에 있는 해물/생선요리 전문점 ‘미스터코다리’다. 한편 특별한 성공비결로 ‘대박의 신’으로 거듭난 이들의 인생 이야기를 전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대박의 신’에서는 서울시 강동구 암사길(암사동)에 위치한 동네골목빵집 ‘하에레츠’을 찾아가 천연발효종 건강빵으로 연 매출 7억 원을 기록하고 있는 구재정 씨(46세)의 성공스토리를 들어본다.  (오늘저녁 뭐 먹지? 오늘저녁 반찬 메뉴 고민된다면 MBC 생방송 오늘저녁 757회 오늘방송 맛집 정보 &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리스트 추천)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이미지 확대보기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성수동 해신칼국수, 수원 명태백숙 '대박의 신' 천연발효종 건강한 빵 암사동 동네골목빵집 위치&가격...1월 2일(화요일) MBC TV편성표에 따르면 오후 6시 10분 MBC 시사/교양 ‘MBC 생방송 오늘저녁’이 방송된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757회에서 소개한 맛집 3곳은 ‘미식탐험 - 2018년 새해맞이 건강음식 대결! 해신 칼국수 VS 명태 백숙’에서 찾아간 ‘해신칼국수 (한방 해신칼국수)’ 맛집은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3길(성수동 2가)에 위치한 한식/닭칼국수 전문점 ‘닭칼’이며, 이에 맞서 등장한 ‘명태백숙 (명태머리백숙)’ 맛집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인계동)에 있는 해물/생선요리 전문점 ‘미스터코다리’다. 한편 특별한 성공비결로 ‘대박의 신’으로 거듭난 이들의 인생 이야기를 전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대박의 신’에서는 서울시 강동구 암사길(암사동)에 위치한 동네골목빵집 ‘하에레츠’을 찾아가 천연발효종 건강빵으로 연 매출 7억 원을 기록하고 있는 구재정 씨(46세)의 성공스토리를 들어본다. (오늘저녁 뭐 먹지? 오늘저녁 반찬 메뉴 고민된다면 MBC 생방송 오늘저녁 757회 오늘방송 맛집 정보 &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리스트 추천)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1월 2일(화요일) MBC TV편성표에 따르면 오후 6시 10분 MBC 시사/교양 ‘MBC 생방송 오늘저녁’이 방송된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757회에서 소개한 맛집 3곳은 ‘미식탐험 - 2018년 새해맞이 건강음식 대결! 해신 칼국수 VS 명태 백숙’에서 찾아간 ‘해신칼국수 (한방 해신칼국수)’ 맛집은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3길(성수동 2가)에 위치한 한식/닭칼국수 전문점 ‘닭칼’이며, 이에 맞서 등장한 ‘명태백숙 (명태머리백숙)’ 맛집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인계동)에 있는 해물/생선요리 전문점 ‘미스터코다리’다.
이날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미식탐험 - 2018년 새해맞이 건강음식 대결! 해신 칼국수 VS 명태 백숙’에서 등장한 성수동 ‘해신 칼국수 (한방 해신칼국수)’는 “바다의 신 용왕이 즐겨먹었다는 전설에서 유래한 음식으로 예전 귀족들은 여름철 더위를 이기기 위해 닭, 낙지, 전복 등 다양한 해산물을 넣은 보양식 해신탕을 즐겼습니다. 기가 약하거나 땀이 많은 사람들에게 효과만점이며, 닭, 전복, 낙지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몸이 찬 사람에게도 좋습니다.”라고 메뉴를 소개한다. ‘해신칼국수 (한방 해신칼국수)’의 가격은 1인 1만5000원이다.

이어 등장한 ‘명태백숙(명태머리백숙)’은 명태와 닭의 신선한 조합으로 만들어진 이색음식으로 ‘명태백숙(명태머리백숙)’의 가격은 1인분 기준 9000원이다.

한편 특별한 성공비결로 ‘대박의 신’으로 거듭난 이들의 인생 이야기를 전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대박의 신’에서는 서울시 강동구 암사길(암사동)에 위치한 동네골목빵집 ‘하에레츠’을 찾아가 천연발효종 건강빵으로 연 매출 7억 원을 기록하고 있는 구재정 씨(46세)의 성공스토리를 들어본다.

앞서 구재정 씨는 ‘서민갑부 138회 - 해피해피 구멍빵집! 빵금술사 재정 씨’에 출연해 성공비결을 밝힌 적이 있는데, 그 당시 그는 사소한 버터부터 생크림까지 모두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있다며 “재래시장에 있을 때는 정말 힘든 시기였기 때문에 ‘오로지 맛있는 빵을 만들어 팔아서 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어요. 그 당시만 해도. 그런데 딸이 아픈 이후에는 돈이 목적이 아니라 정말 시간이 오래 걸리고 만들기 어렵고 내 몸이 피곤하지만 누가 먹어도 건강한 빵(을 만들게 됐어요). 건강을 먼저 생각하게 된 것 같아요.”라고 빵에 대한 자신의 철학을 전해 눈길을 모은바 있다.

천연 효모 발효빵 만을 고집하는 이 빵집 매출의 60%를 차지하는 빵의 종류는 바로 ‘치즈 브리오슈’와 ‘보리 깜빠뉴(캄파뉴)’다.

‘생활의 달인’과 ‘서민갑부’ 등에 출연하면서 더욱 더 유명해진 ‘치즈브리오슈’는 체다치즈반죽과 감자찹쌀반죽을 기본으로 타피오카와 호두 등의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진다. ‘치즈브리오슈’의 가격은 개당 6000원이다. 또한 개당 5000원에 판매되는 ‘보리 깜빠뉴(캄파뉴)’는 ‘서민갑부’를 통해서 빵제조 과정이 공개됐는데, 하나의 빵이 완성되기 까지 발효시간을 포함해 약 90시간이 소요 된다고 밝혀 놀라움을 전하기도 했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