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누적판매 30만대 돌파 ‘눈앞’

공유
0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누적판매 30만대 돌파 ‘눈앞’

동부대우전자의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가 누적판매 30만대 돌파를 눈앞에 뒀다.이미지 확대보기
동부대우전자의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가 누적판매 30만대 돌파를 눈앞에 뒀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동부대우전자의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가 누적판매 30만대 돌파를 눈앞에 뒀다. 지난해 3월 누적판매 15만대를 넘어선 이후 4분에 1대꼴로 팔리며, 9개월 만에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해 누적판매 25만대를 기록하게 됐다.

동부대우전자는 미니의 판매 비결로 ▲제품 라인업 확대 ▲디자인 강화 ▲해외시장 전략적 공략 등을 꼽았다. 전략제품으로 선정된 미니는 지난 2016년 12월 동부대우전자 제품으로는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적용됐다.
아울러 지난해 11월에는 용량이 3.5kg으로 늘어나고 건조기능이 탑재된 신모델이 출시돼 라인업이 강화됐다. 신모델이 출시될 때마다 기존 제품에 비해 강화된 디자인과 향상된 기능으로 다양한 소비자층을 성공적으로 공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미니는 세계 최소 용량의 드럼세탁기다. 대용량 드럼세탁기에 비해 세탁시간은 60%, 물 사용량은 80%, 전기료는 86% 절약이 가능해 가성비를 따지는 소비사층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미니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중국 공략에 성공해 연길 및 오야백화점 등에 입점했다. 지난해 9월에는 온라인몰 알리바바에 전용관을 런칭했다.

박제형 동부대우전자 세탁기사업담당 부사장은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기술력과 편의성의 차별화를 앞세운 신개념 제품으로 동부대우전자의 대표 히트상품으로 자리잡았다”며 “지난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해외수출을 강화하면서 누적판매 25만대를 달성했다. 매출 증대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