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간날씨,4일 밤부터 제주 최고 5cm눈 ·5일 남부 비· 7일 제주 비 내려

공유
0

주간날씨,4일 밤부터 제주 최고 5cm눈 ·5일 남부 비· 7일 제주 비 내려

주간날씨 예보,4일 밤부터 제주 최고 5cm눈 ·5일 남부 비· 7일 제주 비 /뉴시스
주간날씨 예보,4일 밤부터 제주 최고 5cm눈 ·5일 남부 비· 7일 제주 비 /뉴시스
기상청은 주간 날씨와 관련 목요일인 4일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제주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고 밤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적설량(4일 밤부터 5일 오전까지)은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 1~5cm, 전남, 경남서부남해안은 1cm 내외다.
비가 올 경우 예상 강수량(4일 밤부터 5일 오전까지)은 제주도 5~10mm , 전남, 경남서부남해안, 울릉도.독도 5mm 내외.

5일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전남과 경남서부남해안, 제주도는 비 또는 눈이 오다가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고, 오후에는 차차 맑아지겠다.

이어 기압골의 영향으로 7일은 제주도에 비, 8일은 전국에 비 또는 눈이 오겠고,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10일은 호남지역에 눈,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기온은 아침 최저기온은 -12~0도, 낮 최고기온은 0~8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앞서 기상청은 수요일인 3일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울 -7도,춘천 -10도 등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을 기록한데다 찬바람까지 불어 닥쳐 출근길 강추위가 예상된다고 예보했다.

현재 강원 영서와 충북 북부, 경북 북부에는 한파특보가 내려져 있다
아침 최저기온은 -13∼0도로 지역별로 보면 청주 -5도, 대전 -6도, 세종 -7도, 광주 -2도,대구 -4도 ,부산 -1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1∼7도로 예보됐다.

지역별로는 서울 0도, 인천 -1도, 강릉 5도, 대전 3도,광주 4도, 대구 4도,부산 7도,제주 7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 먼바다에서 1.0∼2.5m, 동해 먼바다에서 1.5∼4.0m 높이로 일겠다.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고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시 서해안과 남해안의 저지대는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기상특보- 2일 오후 4시발표
풍랑주의보 : 동해중부먼바다, 동해남부먼바다

한파주의보 :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봉화평지), 충청북도(제천, 괴산),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양구평지, 정선평지, 평창평지, 홍천평지, 인제평지, 화천, 철원)
건조경보 : 강원도(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건조주의보 : 울산, 부산, 대구, 경상남도(양산, 거제, 사천, 김해, 창원), 경상북도(의성, 예천, 고령, 군위 제외),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태백)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