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헬로모바일, ‘EBS열공폰’ 출시… ‘강의 들으면 앱 쓰게 해주지’

공유
0

헬로모바일, ‘EBS열공폰’ 출시… ‘강의 들으면 앱 쓰게 해주지’

CJ헬로가 일반 앱(Application) 사용량을 제한하는 ‘EBS열공폰’을 3일 단독 출시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CJ헬로가 일반 앱(Application) 사용량을 제한하는 ‘EBS열공폰’을 3일 단독 출시한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CJ헬로가 일반 앱(Application) 사용량을 제한하는 ‘EBS열공폰’을 3일 단독 출시한다.

EBS열공폰은 EBS 강의를 들을수록 일반앱 사용이 가능하게 설계돼 자녀 스스로 공부하도록 독려하는 학습보상제 스마트폰이 콘셉트다. 학습강의를 1시간 들을 때마다 ‘바른습관 포인트’가 5000 포인트 충전되며 이 포인트로 일반앱을 30분 정도 사용할 수 있다.
부모는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자녀의 학습현황뿐만 아니라 ‘무슨 앱을 얼마나 썼는지’ 실시간으로 체크가 가능하다.

초/중/고 학습, 영어, 교양 등 7개 분야 11만 개 정도의 EBS 강의가 개통일로부터 30개월간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요금제는 ‘EBS열공 500MB(월 2만9700원, 음성 30분)’, ‘EBS열공 2GB(월 3만9600원, 음성 100분)’ 두 종류로 구성된다. 단말기 가격은 59만4000원이고 공시지원금은 29만7000원이다.

열공폰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J7’ 기반이다. ‘원격 자동설정 제어’로 특허를 받은 ㈜싸이들의 앱이 기본으로 포함되며, J7 이외에도 동일한 기능이 적용된 단말기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