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필, 예방온 홍준표·김성태에 ˝지금 세상에서 좌경화는 전부 없는 일˝

공유
0

김종필, 예방온 홍준표·김성태에 ˝지금 세상에서 좌경화는 전부 없는 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김성태 원내대표가 김종필 전 총리 자택을 예방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김성태 원내대표가 김종필 전 총리 자택을 예방했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수습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김성태 원내대표가 3일 서울 중구 김종필 전 국무총리 자택을 예방했다.

홍 대표는 이날 김 전 총리에 편안하게 오래 복을 받으며 장수하라는 뜻의 ‘수복강령’ 글귀가 담긴 난을 선물했다.

김 전 총리는 홍 대표와 김 원내대표가 예방한 자리에서 “개헌한다고 하면서 국민 설득을 잘 안 하려는 모양”이라며 “국민을 먼저 설득한 뒤 개헌 하는 게 좋겠는데, (국민에게) 설명하는 것은 하나도 없다"고 지적했다.

홍 대표는 김 전 총리 말에 공감을 표했다. 홍 대표는 “이 정부 개헌 방향은 좌파사회주의 체제로 (국가) 근본 틀을 만드는 방향이라 개헌의 방향이 맞지 않다”고 말했다.

김 전 총리는 “누가 주도하는지 몰라도 지금 세상에서 좌경화는 전부 없는 일”이라며 “그런 사람이 어떻게 대한민국을 책임지겠다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남들은 버리는 생각을 자꾸 끄집어들여 오려고 한다”며 현 정부 정책 방향에 불편한 속내를 내비쳤다.

김 원내대표는 “올해 국회에서 해야 할 가장 큰 일은 개헌문제”라며 “국회에서 집중적으로 국민개헌 논의를 해서, 한국당은 올해 안에 개헌을 국민투표로 완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전 총리는 홍 대표가 “지난번보다 건강이 회복된 것 같다”고 하자 “다리가 이쪽도 아프고 말하는 것도 기운이 없다”고 답했다.

서창완 수습기자 seotiv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