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중 FTA 서비스·투자 후속협상 관련 공청회 5일 개최

공유
0

한중 FTA 서비스·투자 후속협상 관련 공청회 5일 개최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지난달 5일(현지시간) 중국 상무부 부장과 양자면담을 가졌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이미지 확대보기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지난달 5일(현지시간) 중국 상무부 부장과 양자면담을 가졌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서비스·투자 후속협상 관련 공청회가 5일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한중 FTA 서비스·투자 후속협상 관련 공청회를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앞서 양국은 지난 2015년 12월 한중 FTA 발효 2년 내에 서비스·투자 분야에서 추가 시장개방을 위한 후속협상을 개시하기로 협정문에 규정했다.

산업부는 지난달 중국 상무부와 양해각서를 체결해 올해 초 후속협상을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공청회는 ‘통상조약의 체결 절차 및 이행에 관한 법률’ 제7조에 따라 이해관계자와 전문가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공청회는 발표와 종합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이어진다. 우선 한중 FTA 서비스·투자 후속협상의 경제적 효과와 중국 서비스시장 진출 유망 분야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이후 학계와 연구기관 전문가, 업계 관계자 등이 패널로 참석해 종합토론을 진행한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방청객들에게 발언 기회가 주어진다.

정부는 향후 한중 FTA 서비스·투자 후속협상 관련 그간 개진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통상조약 체결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