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에셋대우, 연금자산 10조원 껑충… 증권업 최초, 안정적 글로벌 자산배분전략 주효

공유
0

미래에셋대우, 연금자산 10조원 껑충… 증권업 최초, 안정적 글로벌 자산배분전략 주효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미래에셋대우가 증권업계 처음으로 연금자산이 10조원을 넘었다.

미래에셋대우는 지난해 말 기준 증권업 처음으로 퇴직연금 7조6911억원, 개인연금 2조5331억원으로 연금자산 잔액 10조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남곤 미래에셋대우 연금본부장은 “최근 국내외 증시 호조로 실적배당형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고 투자 비중도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에셋대우는 준비된 연금전문가로서 차별된 글로벌 자산 배분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평안한 노후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2016년 말 대비 퇴직연금과 개인연금이 각각 1조1294억원, 4433억원 증가한 것으로 증권업계에서 연금자산으로 1위다. 연금자산 10조원 돌파는 미래에셋대우가 글로벌 자산 배분 전략으로 고객에게 꾸준히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퇴직연금사업자 첫 랩어카운트 서비스인 ‘글로벌 자산 배분 퇴직연금랩’을 출시하는 등 균형잡힌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투자솔루션 인프라를 구축하고 운용 역량을 강화해 온 미래에셋대우는 지난해 3분기 말 기준 최근 1년 퇴직연금 수익률 공시에서 적립금 상위 10개사 중 확정기여형(DC), 개인형 퇴직연금(IRP) 수익률 3분기 연속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