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에셋대우, 글로벌IB 시동…라스베이거스 코스모폴리탄 호텔 950만달러 투자

공유
0

미래에셋대우, 글로벌IB 시동…라스베이거스 코스모폴리탄 호텔 950만달러 투자

라스베이거스 코스모폴리탄 호텔 전경이미지 확대보기
라스베이거스 코스모폴리탄 호텔 전경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미래에셋대우가 글로벌IB로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미래에셋대우는 블랙스톤 소유의 라스베이거스 코스모폴리탄 호텔에 메자닌 형태로 투자했다고 4일 밝혔다.
코스모폴리탄 호텔은 50층 높이의 East Tower, 52층 높이의 West Tower 빌딩으로 라스베이거스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꼽힌다. 이 호텔의 객실은 3028로 객실 점유율이 94.8%에 달하며 라스베이거스 메인 스트리트 중간에 위치한 게 투자 매력으로 꼽힌다.

호텔 경영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제휴해 운영 중이다.

투자기간은 최대 7년, 투자금액은 950만달러(약1064억원)로 중순위채 성격의 투자다. 대출금리는 고정금리가 아닌 월 단위 변동금리 조건으로 향후 미국 기준금리 상승 시 추가적인 수익이 예상된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호텔을 인수한 데 이어 최근 판교의 초대형 4차산업 플랫폼 기반 복합시설 개발 사업에 약 4600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한 바 있다.

또한 국내 최초 에너지저장장치(ESS) 설비에 투자하는 5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는 등 국내외 우량자산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