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BCG 경피용 무료 임시예방접종 안내

공유
3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BCG 경피용 무료 임시예방접종 안내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서 BCG 경피용 무료 임시예방접종 안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화면이미지 확대보기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서 BCG 경피용 무료 임시예방접종 안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화면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수습기자]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서 BCG 경피용 무료 임시예방접종 안내를 진행 중이다.
공지에 따르면 결핵 국가예방접종 BCG(피내용) 백신의 한시적 공급 중단으로 BCG(경피용) 백신으로 임시예방접종을 하게 된다.

피내용은 5~7㎜의 팽진(부분적으로 피부가 반응에 의해 부풀어 오르는 증상)이 생긴다. 경피용은 도장처럼 생긴 것으로 두 번 찍어 준다. 둘은 흉이 생기는 범위와 접종 비용에서 차이가 있다.

BCG 경피용 임시예방접종 기간은 지난해 10월16일부터 시작돼 오는 6월15일까지다. 지원 대상은 생후 4주 이내 신생아 및 생후 59개월 이하 미접종자다. 전국 지정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접종할 수 있다.

일부 지역은 보건소나 지정의료기관에서만 무료접종을 하기 때문에 거주지역의 무료접종 시행일자 및 접종기관을 확인해야 한다. 질병관리본부는 접종하고자 하는 기관에 사전 예약 도는 확인 후 방문하여 접종하는 걸 권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상단 오른쪽의 예방접종알림터의 공지사항란 ‘2017년 BCG 경피 임시예방접종(무료)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창완 수습기자 seotiv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