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영그룹, ‘부영 사랑으로’ 우수 어린이집 선발대회 개최

공유
0

부영그룹, ‘부영 사랑으로’ 우수 어린이집 선발대회 개최

부영그룹이 '부영 사랑으로 우수 어린이집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부영그룹이 '부영 사랑으로 우수 어린이집 시상식'을 개최했다.

부영그룹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가운데 ‘안심 어린이집’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우수 어린이집 7곳을 선정해 대상 1곳, 최우수상 2곳, 우수상 3곳, 특별상 1곳을 각각 수여했다.

부영그룹(회장 이중근)은 5일 부영태평빌딩 7층 회의실에서 ‘2018년 어린이집 원장회의 및 시상식’을 열고,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가운데 지난해 가장 모범적으로 ‘안심 어린이집’을 실천한 ‘익산 배산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수상에는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직접 나섰다.

안심 어린이집은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고 영유아들이 행복하게 다닐 수 있는 어린이집을 목표로 전국의 부영 아파트 내 관리동에서 운영되는 어린이집들을 가리킨다. 전국적으로 57개원이 운영되고 있으며 임대료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면제된 임대료는 영유아의 복지로 쓰여진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평가에서는 운영자의 협약서 이행실적과 운영자의 전문성을 중심으로 각 부문별로 세부적인 심사를 했다.

운영자의 협약서 이행실적은 임대료 혜택분, 학부모 공지여부, 임대료 혜택 적절성, 부모교육 참여도, 보육교직원 관리, 협약 이행도 등으로 나뉜다. 운영자의 전문성 부문은 평가인증 참여, 예산 적절성, 보육관련 표창, 연구실적 및 공모사업 수상실적, 운영자의 도덕적·법적 공신력, 운영능력 종합평가 등으로 구분된다.

대상을 받은 익산 배산2차 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와 시군구가 매년 우수한 부모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개방성이 높은 어린이집을 선정하는 ‘2017년 열린 어린이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그룹 내 보육지원팀이 전담, 각종 보육 프로그램과 보육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