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너지 정보 한눈에… '에너지정보소통센터' 오픈

공유
0

에너지 정보 한눈에… '에너지정보소통센터' 오픈

에너지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에너지정보소통센터’가 9일 오픈한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이미지 확대보기
에너지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에너지정보소통센터’가 9일 오픈한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국민들이 다양한 에너지정보를 접할 수 있는 ‘에너지정보소통센터’가 9일 열린다.

에너지정보문화재단은 에너지 관련 정보를 연계·통합한 ‘에너지정보소통센터(www.eiic.or.kr)’ 서비스를 9일 오전 10시부터 개시한다.
에너지정보소통센터에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기상청 등 7개 정부 부처, 전력거래소와 에너지경제연구원 등 13개 공공기관·민간을 포함 총 20개 기관이 51개 항목의 에너지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일반 국민과 기업, 대학 등이 에너지와 관련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공된 서비스는 ▲지식센터, ▲데이터센터, ▲실시간 알림서비스, ▲뉴스&이슈, ▲의견수렴 및 참여 등 5개 주제로 나뉜다. 지식센터에는 신재생에너지와 원자력 관련 용어설명·법령, 데이터센터에는 통계자료와 멀티미디어, 실시간 알림서비스에는 에너지원 운영현황과 지진 발생 현황 등이 포함된다.

한편, 에너지정보문화재단은 에너지정보소통센터를 시작으로 기존 원자력 홍보에서 나아가 에너지 전반에 대한 소통 홍보 기관으로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