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증권 “삼성물산, 올해가 기업가치 변곡점이 될 것”

공유
1

한국투자증권 “삼성물산, 올해가 기업가치 변곡점이 될 것”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9일 삼성물산에 대해 "올해가 기업가치의 변곡점이 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18만4000원을 유지했다.

삼성물산은 전날 이사회를 열고 3년(2017년~2019년 결산기)간 매년 3300억원(주당 2000원)의 주주 배당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연간 배당 규모는 2016년 결산기 배당금 908억원(주당 550원)보다 3.6배 증가한 수치다.
윤태호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는 사상 최대 이익을 경신 중인 삼성전자·삼성생명의 배당금 증가로 삼성물산의 영업외손익 개선이 예상되고,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실적 정상화가 삼성물산의 영업이익에 본격 반영될 전망"이라며 "또 현재 진행 중인 삼성종합화학 지분 20.05% 매각으로 현금흐름(Cash Flow)의 전년, 전기대비 뚜렷한 개선이 나타날 것"이라고 밝혔다.

윤 연구원은 "현금흐름의 의미 있는 변화가 감지되기에 삼성물산의 통 큰 의사 결정이 가능했다"며 "내부 유보 보다 지속성 있는 배당정책을 결정했다는 점에서 주가 부양에 대한 의지를 확고히 했다"고 말했다.

이어 "현금흐름 개선, 상반기 삼성전자 자사주 소각에 따른 지분가치 증가, 사상 최대 이익을 경신 중인 자회사, 주주환원정책, 중기적 삼성물산 자사주 소각 가능성을 고려 시 올해는 기업가치 변곡점이 될 것"이라며 "삼성물산의 오랜 약점이던 배당 문제를 해결했다는 점에서 타 지주사와 동일한 선상에서 평가가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삼성SDI의 오버행 2.0% 보다 삼성물산의 구조적 개선에 주목할 것을 권한다"며 "매물 출회는 오히려 좋은 매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