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상화폐 규제,SNS "세계적대새 어떻게막나"VS"북한한테 거래소 하나 털려도 흔들릴텐데"

공유
3

가상화폐 규제,SNS "세계적대새 어떻게막나"VS"북한한테 거래소 하나 털려도 흔들릴텐데"

국세청이 10일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을 상대로 현장조사를 벌여 가상화폐 거래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사진=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국세청이 10일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을 상대로 현장조사를 벌여 가상화폐 거래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사진=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식을줄 모르는 가상화폐 '광풍'에 대해 금융당국과 사정당국이 마침내 칼을 빼 들자 비트코인을 비롯한 주요 가상화폐가 일제히 하락하고 있다.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과 금융감독원이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공동으로 농협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산업은행등 국내 6개 은행에 대해 가상화폐 계좌 특별검사에 착수했다.
금융당국은 가상화폐 거래소를 직접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경찰과 국세청 등 사정 당국도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해 전방위로 압박하고 있다.

국내 3위 규모의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원은 지난 10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로부터 도박 개장 등의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다.

경찰은 코인원의 마진거래가 일정 기간 이후의 시세를 예측하는 행위로, '우연한 승패'에 따른 재물의 득실로 보고 이를 도박이라 판단, 수사를 벌이고 있다.

국세청도 이날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을 상대로 현장조사를 벌여 가상화폐 거래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11일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정부의 강력 규제 방침에 대해 시대의 흐름에 역행하고 있다는 비판과 순기능보다 역기능이 많음으로 투기판을 규제하는 건 당연하다는 옹호입장등 논란이 커지고 있다.
다음은 네티버에 네티즌이 올린 글이다.

shin**** 가상화폐가무엇인지부터 공부하세요.전세계적으로대새인걸.어떻게막을려고하는지. 세계적4차산업혁명시대가는도약의길위에있는데. 미꾸라지몇마리.잡겠다고.강을.뒤업는격이다
herb**** 왜 이런 가상화폐광풍이 부는지 조사하고 사회현상을 해결할 생각을 해야지, 무작정 2018년도판 바다이야기라고 규제해서는 안된다.
'dlwl****'"주식 공매도는 합법이고 가상화폐는 도박이냐? 정말 이중잣대
dong**** 국회의원들 가상화폐 거의다 사서 폐쇄못할걸
meil**** 중국도 폐쇄못하는데... 정부는 그냥 가상화폐 실명제하고 양성화시키는게 답. 가상화폐 폐쇄운운했다간 문지지하는 20.30대 다 잃는다
dudg**** 직장인이 비트코인 하는 것보다 대학생이나 고등학생들에 더 부정적인영향을 끼친다. 아마 학생들이 이걸로 돈맛을 알면 세상을 더 쉽게 생각하겠지.. 돈버는 게 얼마나 힘든지도 모를 테고.. 처음엔 가상화폐가 생활의 활력소였지만 이제는 스트레스로 인해 만병의 근원이 될지도 모른다는 걸 사람들이 알았으면 좋겠다
gonz**** 본질은 아직도 정부 당국자의 마인드가 가상화폐 시스템을 따라가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이나 금괴나 역할은 같습니다. 뭐하려고 힘들게 땅파고 금을 채굴하려고 합니까. 마인드가 보수인 사람들은 이 것 절대로 이해를 못하니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finp**** 중국은 거래소 폐쇄에 채굴 금지령까지 내렸는데?그리고 김치 프리미엄이라고할만큼 유독 우리나라만 투기열기가 높다 제지 필요해보이고 지금 기사하나떠도 모든 가상화폐 하락세다..이게 투기가 아님 뭔가?
hakj**** 가상화폐는 블록체인의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순기능보다 역기능이 많음으로 규제 혹은 불법화 하는 것이 옳습니다. 현 정부가 가지는 시각에 백번 공감합니다.
doba**** 가상화폐는 완전사기다 법적 구속력이 있는것도 아니고 완전 그야말로 상상속의 화폐아냐 이 세상을 혼란에 빠뜨리는 세기의 사기다
liox**** 가상화폐 거래소는 통신판매 회사에 불과한데도 작은 우리나라가 뒤집힐 정도의 금액을 거래하고 있는데 말이 안되는 거지. 북한한테 거래소 하나 털려도 대한민국이 흔들릴텐데 너무 위험하지. 당연히 없애는게 맞다.
@Kino...워렌버핏 회장은 미 CNBC 방송에 출연해 "가상화폐가 나쁜 종말을 맞을 것이라는 점은 분명하다"고 말했다.그는 "모든 가상화폐에 대해 5년물 풋옵션을 살 수 있다면 기꺼이 그렇게 할 것"이라고
qudc**** 와~~ 진짜 븅이다. 바다이야기랑 가상화폐랑 같냐? 진짜 정신 나갔니? 금용 후진국이다.... 폐쇄해라. 해외거래소로 이동 하면 된다.
yawa**** 기축통화라도. 되고싶나? 지급수단이 다양한데 가상화폐를 왜 하나. 주식을하던 선물을하던, 펀드를하던, 적금을 넣던, 해외투자를 하던 재테크 수단이 얼마든지 있다. 단 공부하고 해라. 주변에 가상화폐 투자하는 사람들 거의 전부가 아무것도 모르고 감으로 투자한단다
kgj1**** 오늘 아침에 시세표보면 수익금이 엄청나게 줄어든거 같은데 ~가상화폐를 매개로 한 투기판에 불과한 "이런 상황을 그대로 방치하면 국가가 직무태만임....
wizk**** 가상투기화폐랑 블록체인기술 엮지마라! 이미 블록체인기술력은 정점이고 접목된 분야도 있고 좀더 보완해 나가는 단계지 화폐투기시장 문닫는다고 기술이 사라지고 후퇴하냐?
rcub**** 되보이는 아주머니가 비트코인으로 돈벌었다고 옆에 지인에게 자랑하더라 그걸보니 거품이 심한것 같다는 생각이들었다. 기본적으로 화폐란 어디서나 통용되고 거래의 안정성이 있어야 하는데 비트코인같은 가상화폐는 변동성이 너무 커서 안정성을 담보하지 못한다. 그러면 가치저장의 수단은 되도 거래자체는 어렵기때문에 실질적인 화폐가치는 없다고 보면된다.
extr**** 거래소 폐쇄하면 피해자들이 가만있을거같냐? 바로 탄핵준비하고 지방선거에서 집권상인 민주당은 대패할게 뻔하다. 그리고 가상화폐거래소가 우리나라만있냐? 중국도 거래허용하고있는데....
remi**** 폐쇄한다고하고 폭락하면 정부는 그때 진입하려는건 아닐까? 그리고 가상화폐를 공부해본 사람만 알테지만 가치를 모르고 코앞만 내다보는 규제는 국가의 자멸을 야기 시킬뿐이다. 일본이 왜 비트코인을 정식 화폐로 했는지 알아보고 규제하길... 참고로 거래소들 다 본인검증후에 계좌개설해준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