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옛 최창민 늦게 본 누리꾼들 ˝동학 창시자 최제우가 아침부터 왜…˝

공유
0

옛 최창민 늦게 본 누리꾼들 ˝동학 창시자 최제우가 아침부터 왜…˝

누리꾼들은 최창민이 최제우로 개명한 사실을 뒤늦게 알고 당황한 동시에 반가움을 표하고 있다. 사진=MBC 라디오스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누리꾼들은 최창민이 최제우로 개명한 사실을 뒤늦게 알고 당황한 동시에 반가움을 표하고 있다. 사진=MBC 라디오스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90년대 하이틴스타 최제우(구 최창민)가 지난 10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 20년 만에 모습을 드러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런 가운데 방송을 보지 못한 이들은 뒤늦게 깜짝 놀란 모습이다. 19세기 말 동학 창시자 최제우인 줄 알고 검색했더니 옛 인기가수 최창민이 등장해서다. 이들은 최창민이 최제우로 개명한 사실을 이제야 알고 당황한 동시에 반가움을 표하고 있다.
11일 오전 온라인상에서 최제우가 크게 주목받았다. 지난 10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서다. 최제우는 90년대 최창민이란 이름으로 활동하며 ‘짱’ ‘영웅’ 등의 히트곡을 쏟아낸 인기가수다. 그러나 어느 순간 방송에서 자취를 감추며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었다. 이 같은 배경 속에서 최창민의 라디오스타 출연은 큰 이슈를 몰고 왔다. 20년 만의 방송복귀인데다 이름도 최제우로 개명했기 때문이다.

라디오스타를 보지 못한 이들은 최창민이 개명한 사실을 방송 다음 날이 돼서야 알아차렸다. 온라인 화제키워드 ‘최제우’를 검색한 이들이 그제야 가수 최창민을 확인하면서다. 많은 사람들은 적잖이 당황하면서도 반가운 마음을 드러냈다. 누리꾼 H**씨는 “동학 창시자 최제우가 왜 아침부터 인기검색어에 떴나싶어 봤더니 최창민이었다”며 놀라워했다. 그는 “기사 사진을 보고서도 옛날 가수 최창민 닮았다는 생각을 했는데, 진짜 최창민이라기에 너무 반가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수많은 누리꾼들이 “최제우는 옛날 교조신원운동의 구심점이 됐던 그분 아닌가” “최창민이 동학 교주가 돼서 나타났다” “아침부터 동학에 대해 뭔 일 있나 싶어 들어왔더니 최창민이네” “어젯밤 동학 관련 다큐라도 나온 줄 알았다”는 등 다양한 반응을 내비쳤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