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 보면 손해!] 골든블루 오리온 CJ제일제당 外

공유
0

[안 보면 손해!] 골든블루 오리온 CJ제일제당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골든블루, 국내 정통 위스키 시장 1위

사진=골든블루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골든블루 제공

골든블루는 ‘골든블루’가 기타주류를 제외한 국내 정통 위스키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정통 저도수 위스키 ‘골든블루’는 2016년 ‘임페리얼’을 누르고 국내 2위 브랜드로 올라선데 이어, 지난해 한해 동안 37만4609상자 (1상자=9L)가 판매돼 기타주류를 제외한 정통 위스키 시장에서 27.6%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윈저’를 제치고 1위로 등극했다.

◇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디저트 초코파이 누적판매량 3만개 돌파

오리온은 ‘초코파이 하우스’ 1호점에서 판매 중인 ‘디저트 초코파이’ 누적판매량이 3만 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달 15일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 1층 식품관에 문을 연 이래 하루 평균 약 1200개를 판매하며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 별화된 제품을 만들어내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새롭게 사로잡은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냉동밥 폭발 성장

CJ제일제당 비비고 냉동밥이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높은 매출 성장세를 바탕으로 시장 지위까지 확대하며 ‘집밥’을 대체하는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비비고 냉동밥 매출이 약 33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80억원의 매출을 올렸던 2016년과 비교하면 무려 두 배 가까이 성장한 셈이다(자사 매출 소비자가 환산 기준).

◇ 웅진식품, 빅토리아 아임닭과 다이어트 체험단 모집

웅진식품의 빅토리아는 새해를 맞아 닭가슴살 가공식품 전문 브랜드 아임닭과 함께 다이어트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체험단 모집은 오는 1월 23일까지 웅진식품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된다. 응모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한 후 댓글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 CJ프레시웨이, 새 홈페이지 선봬

CJ프레시웨이가 지난 11일 업계 최초로 체험형 콘텐츠를 탑재한 새로운 홈페이지를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한 홈페이지는 일반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기기 등 다양한 기기에서 CJ프레시웨이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 하림, 토종닭 순살 찜닭 선봬

하림이 가정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토종닭 순살 찜닭을 선보인다. 하림은 국내산 매실농축액으로 숙성시켜 부드러운 육질과 감칠맛을 자랑하는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 찜닭'을 15일 현대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고 밝혔다. 방영시간은 18시 35분부터다. 기호에 따라 양파, 대파 등 각종 채소나 감자, 당면 등을 곁들이면 더욱 든든하고 풍성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