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남동발전, 대한민국 최고 경영대상 3년 연속 수상

공유
0

남동발전, 대한민국 최고 경영대상 3년 연속 수상

한국남동발전이 ‘제3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환경친화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한국남동발전.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남동발전이 ‘제3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환경친화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한국남동발전.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한국남동발전이 오는 11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환경친화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후원으로 개최되며, 환경친화 경영과 신뢰 경영, 글로벌 경영 등 총 17개 부문에서 매년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 중 환경친화 경영 대상은 환경 친화적 경영정책과 녹색제품·기술개발을 통해 녹색경영에 이바지하고 있는 기업에게 수여된다.
남동발전은 그간 미세먼지 전담조직을 발족하고 ‘KOEN 환경서포터즈’를 운영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환경설비개선을 위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했으며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관리와 설비 개선도 진행 중이다.

손광식 남동발전 사장 직무대행은 “친환경 경영 정책을 바탕으로 에너지 공기업의 공적 책임을 준수하며, 친환경 인프라 조성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어 내겠다”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