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투자증권 “카카오, 가상화폐 기대감 상당부분 제거…추가 하락 제한적”

공유
1

IBK투자증권 “카카오, 가상화폐 기대감 상당부분 제거…추가 하락 제한적”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IBK투자증권은 15일 카카오에 대해 모바일 생태계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투자의견매수, 목표주가 19만원을 유지했다.

카카오 4분기 연결실적은 매출액 5346억원 (yoy +18%, qoq +4%), 영업이익 514억원 (yoy +35%, qoq +9%)으로 당사 기존 추정치는 하회하고 있으나 컨센서스는 상회할 전망이다.
광고매출은 4분기 광고 성수기 효과와 알림톡 등 신규 광고 상품의 기여도 상승으로 전분기대비 9% 성장한 1649억원을 예상한다.

콘텐츠 매출은 로엔의 완만한 성장이 계속되고 PC 게임 타이틀의 성수기 효과가 반영되며 전분기대비 2% 개선된 2679억원으로 추정한다.

기타매출은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한 1018억원을 예상한다

앱인앱 비즈니스 확장에 따라 카카오의 모바일 생태계 지배력이 상승할 전망이다. 실생활 서비스들과의 서비스 연동은 향후 스마트 스피커 등의 신기술 플랫폼에서 주도권 확보의 실마리가 될 것이며, R/S 형태의 수익 창출 역시 기대할 수 있다는 지적이다.

암호화폐 기대감 상당부분 제거되 추가 하락은 제한적이라는 진단이다.

김한경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암호화폐를 대상으로 한 규제의 목소리가 커지며 카카오 주가 변동성이 심화되는 양상이다”며 “현 주가는 암호화폐 기대감 반영에 따른 주가 상승분 대부분을 반납한 상황인 만큼 같은 이슈로 인한 추가적인 주가 하락은 제한적이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