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검찰, 홍문종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 사학재단 경민학원 압수수색

공유
0

검찰, 홍문종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 사학재단 경민학원 압수수색

홍문종(62) 자유한국당 의원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포착한 검찰이 홍 의원이 이사장으로 있는 사학재단 경민학원을 압수수색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홍문종(62) 자유한국당 의원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포착한 검찰이 홍 의원이 이사장으로 있는 사학재단 경민학원을 압수수색했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수습기자]
홍문종(62) 자유한국당 의원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포착한 검찰이 홍 의원이 이사장으로 있는 사학재단인 경민학원을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신자용 부장검사)는 15일 오전 검사와 수사관을 경기도 의정부시에 있는 경민학원 사무실에 보내 회계 서류 등 업무 자료와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전산 기록 등을 확보 중이다.

검찰은 홍 의원이 지방선거가 치러진 2014년 출마 희망자 여러 명으로부터 총 수억원의 금품을 받은 정확을 포착해 수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새누리당 사무총장이던 홍 의원이 자신이 이사장인 사학재단 경민학원을 이용해 기부금 형식으로 자금을 받은 뒤 사용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의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이우현 자유한국당 의원 공천헌금 수사를 벌이다 홍 의원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 단서를 포착해 수사를 확대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난 4일 20여명의 지역 정치권 인사나 사업가 등으로부터 10억원 넘는 공천헌금성 불법 정치자금과 뇌물을 수수한 혐의로 이 의원을 구속한 바 있다.

앞서 홍 의원은 2015년 고(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에게서 불법 대선 자금 2억원을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수사를 받았지만 무혐의 처분을 받기도 했다.


서창완 수습기자 seotiv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