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타이어, 英 스포츠카 제조사 래디컬에 타이어 독점 공급

공유
1

한국타이어, 英 스포츠카 제조사 래디컬에 타이어 독점 공급

한국타이어는 영국 스포츠카 제조사 래디컬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사진 = 김영수 한국타이어 팀장(왼쪽)과 조셉 안윌 래디컬CEO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타이어는 영국 스포츠카 제조사 래디컬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사진 = 김영수 한국타이어 팀장(왼쪽)과 조셉 안윌 래디컬CEO
한국타이어가 올해부터 영국 스포츠카 제조사 래디컬(Radical)에 레이싱 및 로드 타이어를 공급한다.

양사는 지난 12일(현지시간) 영국 버밍엄에서 열린 국제 오토스포츠카쇼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합의서에 서명했다.
한국타이어는 F200, Z207, 벤투스 레이스 등을 래디컬에 독점 공급하며 국제 레이싱 시리즈에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레디컬 SR1컵, 북미 마스터즈, 유러피언 마스터즈, 4개 대륙 대회에 래디컬과 함께한다.

래디컬 세일즈·마케팅 이사 나이젤 랜드(Nigel Land)는 “새로운 레이싱 시즌에 대비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타이어 제품에 대해 내구성, 품질, 신뢰성 및 성능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한 여러 기후 및 테스트를 모두 마쳤다”고 말했다.

한편 래디컬은 지난해 6월 국내에서 첫 번째 모델인 SR3 RSX를 선보이며 한국 시장 문을 두드렸다.


방기열 기자 redpatri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