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민원 24에서 쉽게 발급 받는 꿀팁은?

공유
1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민원 24에서 쉽게 발급 받는 꿀팁은?

사진=정부24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정부24
연말정산이 본격 시작되면서 포털에선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절차에 대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다.

행정안전부는 근로소득 연말정산 시 국민 편의를 돕기 위해 1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정부24' 웹사이트에서 특별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근로자들은 이번 특별 서비스기간에 정부24에 접속하면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 등본,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외국인등록사실증명 등 민원서류 7종을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간소화 페이지를 만날 수 있다.

행안부는 연말정산 기간 정부24 이용자 급증에 대비해 시스템을 보강하는 한편, 특정 시간대에 정부24 이용자가 몰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때에는 '민원24' 웹사이트에서도 관련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

민원24는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과 사무실 등에서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신청 받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다.

민원24를 통해 국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주민등록등본 발급이다. 이를 좀더 쉽게 발급 받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자.

민원24에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기 위해선 크게 2가지 준비물이 필요하다. 공인인증서와 프린터다.

민원24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한 후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아 프린터로 출력하면 된다. 만약 집에 프린터가 없는 경우에는 사무실에서 발급받는 편이 좋다.
또한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위해선 민원24 사이트 내에 구비된 발급 및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이 절차를 거치지 않으면 등본 발급이 어렵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