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투자증권 "이녹스첨단소재, 4분기 시장기대치 하회…목표주가 하향"

공유
0

한화투자증권 "이녹스첨단소재, 4분기 시장기대치 하회…목표주가 하향"

[글로벌이코노믹 손현지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16일 이녹스첨단소재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일회성 비용 인식으로 71억원을 기록해 시장 기대치(132억원)를 크게 하회했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는 기존 12만4000원에서 11만6000원으로 하향조정했다.

김병기 연구원은 "4분기 매출액은 803억원, 영업이익은 71억원으로 전년 대비 7%, 44% 감소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면서 "실적이 예상치에 미치지 못한 것은 방열시트(FPCB) 소재 부문의 매출액이 기말 재고조정과 환율하락 등의 영향으로 추정치에 못 미쳤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재는 모바일 플렉시블 OLED용 신제품의 대량 양산체제 진입 시점은 다소 지연됐다”면서 “성과급, 지주사 수수료, 대손충당금 등 비경상적 비용이 반영됐다”고 분석했다.

다만, 올해 1분기부터는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고 판단했다. TV OLED 소재 매출이 고객사 물량 확대 및 중국 증설로 외형 및 이익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 연구원은 “4분기 부진의 요인은 대부분 일회성이라고 판단한다”면서 "1분기에는 매출액 884억원, 영업이익 122억원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기 시작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손현지 기자 hyunji@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