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허수영 석유화학협회장 "설비 증설·고부가제품 투자 확대"

공유
0

허수영 석유화학협회장 "설비 증설·고부가제품 투자 확대"

2018년 석유화학업계 신년인사회가 1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렸다.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왼쪽 두번째)와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왼쪽 세번째), 허수영 한국석유화학협회장(왼쪽 네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소영 기자. 이미지 확대보기
2018년 석유화학업계 신년인사회가 1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렸다.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왼쪽 두번째)와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왼쪽 세번째), 허수영 한국석유화학협회장(왼쪽 네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소영 기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석유화학 설비 증설과 고부가가치 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의미있는 성장을 이어가겠다”

허수영 한국석유화학협회장(롯데그룹 화학부문 BU장)이 17일 오후 5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년 석유화학업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과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등 주요 인사가 참여했다.
허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석유화학 업계는 의미있는 한 해를 보냈다”며 “우리 업계는 465억 달러 수출을 통해 무역 1조 달러 달성에 기여했으며 좋은 실적을 거뒀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올해에는 북미 셰일가스를 기반으로 한 설비 가동이 시작돼 글로벌 공급과잉이 예상된다”며 “국제유가 상승과 금리 인상, 전세계적인 보호무역주의 확산 등도 우리 업계에 부담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허 회장은 이날 설비 증설과 고부가가치 산업에 대한 투자 확대를 약속했다. 허 회장은 “설비 증설을 지속하며 고부가가치 산업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허 회장은 “안전과 환경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대하고 있는 만큼 업계도 이에 대한 투자를 늘릴 것”이라며 “무역장벽을 피할 수 있는 해외 시장 개척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차관은 축사를 통해 “지속적인 설비 투자로 지난 한 해 석유화학업계가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며 업계 노고를 치하했다.

이 차관은 업계의 혁신성장을 당부하며 크게 세 가지를 주문했다. 이 차관은 ▲고부가·첨단소재에 대한 연구와 투자, ▲플라스틱과 정밀화학 등 전후방 산업과의 긴밀한 협력, ▲최저임금 인상에 대한 업계 협조 등을 당부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