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美CPSC, 콜드워터 다이렉트 판매 중국산 '스노글로브' 리콜…화재 발생 우려

공유
0

美CPSC, 콜드워터 다이렉트 판매 중국산 '스노글로브' 리콜…화재 발생 우려

중국산 스노글로브.
중국산 스노글로브.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는 23일(현지 시간) 콜드워터 다이렉트(Coldwater Direct)가 판매하는 중국산 '스노글로브(Snowglobe)'를 리콜한다고 발표했다.

스노글로브란 투명한 구(球)형 유리 안에 축소 모형을 넣은 장난감이다. 유리 안은 투명한 액체로 채워져 있으며, 그 안에는 잘게 조각난 입자들이 들어있다.
중국에서 제조된 스노글로브는 그래스랜드 로드(Grasslands Road)가 수입하고 콜드워터 다이렉트가 콜드워터 크릭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CPSC는 스노글로브를 통해 굴절된 빛이 닿은 물건을 녹이거나 태워 화재의 위험이 있다고 소비자에게 경고했다. 현재까지 콜드워터 다이렉트에는 스노글로브로 인한 재산상 피해 사례가 접수됐으며, 부상은 보고된 바가 없다.

영향을 받은 제품은 스노글로브 스타일 두 가지다. 순록 스노글로브(스타일 13826과 모델 XC7484)는 투명한 구 안에 흰색 순록 2개가 들어가 있으며 바닥에 바람막이 키가 있는 갈색과 크림 베이스가 특징이다.

또 빈티지 참 스노글로브(스타일 13660과 모델 3WGL120)는 구 안에 은색 눈사람과 은색 베이스가 있다. 그래스랜드 로드 로고와 스타일 번호는 스노글로브 구의 밑면에 있는 별도의 레이블에 표시된다. 또 스타일 번호는 가격 라벨에 인쇄된 9번째에서 14번째 숫자이며 모델 번호는 제품 포장에 인쇄되어 있다.

리콜 제품은 2017년 10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콜드워터 크릭의 43개 전국 매장에서 약 40달러에 판매됐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