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시아 최대 규모 '2018 드론쇼 코리아' 개막

공유
0

아시아 최대 규모 '2018 드론쇼 코리아' 개막

25~27일 부산 벡스코서 개최
드론전시회, 드론 국제 콘퍼런스 운영

2018 드론쇼 코리아가 25~27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사진=드론쇼 코리아. 이미지 확대보기
2018 드론쇼 코리아가 25~27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사진=드론쇼 코리아.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2018 드론쇼 코리아’가 25~2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다.

국내 100여 기업이 200여 개의 드론과 관련 제품을 전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론전문 전시회다. 비행 제어와 충돌 회피 등 새 기술을 접목해 안전성을 높이고 자율비행, 군집비행이 가능한 최첨단 드론을 전시회를 통해 공개한다.
LG유플러스는 5세대 통신망을 연결해 드론 위치를 실시간 파악하고 자율주행이 가능한 클라우드 드론 관제 시스템을 소개한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별도의 장치 없이 드론으로 고화질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드론을 활용한 3D 지도와 실시간 드론 길 안내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육군은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드론과 로봇을 합친 드론봇 운용 인력 모집 및 드론봇 전투단을 창설하기 위해 민간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수중 드론 등 해양드론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 해양특별관과 덴마크 드론 연구기관 및 기업들로 구성된 덴마크관도 마련했다.

올해 드론 국제 콘퍼런스에서는 인텔과 퀄컴, 미국 항공우주국(NASA) 등 국내·외 드론 최고 전문가 40여 명이 연사로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공공 수요와 미래기술, 드론 활용 등 3개 세션에서 드론의 활용 방안과 미래상을 논의한다.

수요기관과 국내 드론업계가 드론 활용 계획을 논의하는 ‘드론업계-수요기관 매칭 상담회’도 마련했다. 농촌진흥청과 기상청 등 20여 개 드론 수요기관이 국내 드론 기업과 공공분야 드론 활용 계획을 공유할 예정이다.
드론 투자유치 포럼에서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했으나 사업화 자금을 확보하기 어려운 드론 중소기업을 발굴해 기업설명회(IR)를 진행한다. 벤처캐피털 등 5개 투자기관과 드론 기업 간 일대일 투자상담회를 운영해 기업의 투자자금 마련을 지원한다.

이외에 드론 서비스 분야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서비스 실증 세미나’와 석·박사 대학원생들의 성과물을 발표하는 ‘드론 인력양성사업 성과발표회’가 열린다.

이인호 산업부 차관은 “비행제어와 체공시간 확대 등 핵심기술을 개발하고 공공서비스 영역에서 드론 수요를 발굴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