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그룹, 中 푸싱 그룹과 전략적·포괄적 MOU 체결

공유
0

신한금융그룹, 中 푸싱 그룹과 전략적·포괄적 MOU 체결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4일 오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중국 푸싱 그룹(회장 궈광창)과 전략적,포괄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 후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 다섯번째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 여섯번째 푸싱그룹 궈광창 회장)이미지 확대보기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4일 오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중국 푸싱 그룹(회장 궈광창)과 전략적,포괄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 후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 다섯번째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 여섯번째 푸싱그룹 궈광창 회장)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중국 푸싱 그룹과 전략적·포괄적 업무 제휴(MOU)를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푸싱그룹은 지난 2016년 '포브스 글로벌 2000'에서 전세계 기업 중 434위(중국전체기업 중 47위)를 차지했으며, '포츈 차이나' 평가결과 가장 존경 받는 중국 기업에 선정되기도했다. 특히 푸싱의 창립자인 궈광창 회장은 새로운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미래를 전망해 선제적인 투자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향후 양사는 국내 및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성장 유망 분야를 포함한 모든 분야의 다양한 협업을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그룹 차원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각자의 금융 및 투자 노하우를글로벌 부문 전체에 접목시킬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하는 동시에 미 진출 해외시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다양한 투자 기회를 발굴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푸싱 그룹은 중국 정부 및 기관의 고위인사, 중국 내 대기업 및 글로벌기업 등이 참가하는 경제,포럼 행사인 '번드 글로벌 파이낸셜 서밋(Bund Global Financial Summit)'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작년 11월 푸싱 그룹은 한국 기업으로는 최초로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을 초청하며 양 그룹의 신뢰를 쌓아왔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인 푸싱 그룹과의 금번 전략적·포괄적 업무 제휴로 빠른 시일 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말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